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 팔로워 150만명 돌파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21 15:56:26
  • -
  • +
  • 인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시중은행 SNS 팔로워 합산 1위
고객감사 의미로 7월 20일부터 3일간 ‘찐·찐·찐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 SNS 팔로워 150만명 돌파.(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SNS 팔로워 150만명 돌파.(사진=신한은행)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15일 기준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은행 공식 SNS 채널은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페이스북 113만명, 인스타그램 15만명, 카카오스토리 12만명, 유튜브 5만명, 네이버포스트 5만명 등 팔로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고객이 함께 만드는 채널’이라는 모토로 운영하는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 2월 영업점 직원 칭찬 이벤트를 진행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낸 대구지역 영업점이 고객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등 훈훈함을 전했고, 지난 6월 호국 보훈의 달에는 태극기 달기 해시태그 이벤트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은 지난 4월 ‘금융에 재미를 입금하다’라는 컨셉의 닉네임 ‘FUNhan Bank’ 를 선보였으며, 예능형 금융 콘텐츠 ‘친한은행’과 가성비 맛집 콘텐츠 ‘싸대기(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가 재미는 물론 금융 교육과 소상공인 활성화의 의미가 더해져 많은 인기를 끌었다.


신한은행은 공식 SNS 채널 팔로워 150만명 돌파에 대한 고객감사의 의미로 7월 20일부터 3일간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에서 ‘찐·찐·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SNS 채널 팔로우 인증(찐 친구), 최애 채널과 콘텐츠 자랑(찐 사랑), 바라는 점 댓글 달기(찐 팬)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SNS가 150만 팔로워를 돌파할 수 있었던 건 고객 여러분의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다”며 “22일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신한 에스버드 농구단의 ‘설렘덩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고객에게 더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서울, 스타필드 하남서 일본 소도시 ‘다카마쓰·요나고’ 대형 광고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이 일본 소도시 노선을 알리기 위한 오프라인 마케팅에 나섰다. 에어서울은 12월 24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중앙 미디어타워와 파노라마스크린을 통해 일본 다카마쓰와 요나고를 소개하는 대형 광고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다카마쓰는 바다와 예술이 어우러진 섬 도시로, 요나고는 에어서울이 단독 운항 중인 일본 소도시 노선이다. 높

2

“임직원 손으로 모은 3650만원”…매일유업, 연말 맞아 소외이웃에 전액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임직원 자선바자회를 통해 조성한 판매수익금 3650만원 전액을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매일유업 사내 봉사동호회 ‘살림’과 기업문화 강화를 위한 ‘매일다양성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임직원 자선바자회를 통해 마련됐다. 바자회는 지난 11월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열렸으며, 임직원들이

3

“함께해서 더 따뜻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 연말 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은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함께해서 따뜻했던 한 해’를 주제로 올해 마지막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지역에서는 단체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추억앨범 만들기’ 활동이 진행됐다. 아동들은 그동안의 활동 사진과 기록을 정리하며 자신의 경험을 돌아보고, 이를 통해 자아존중감과 긍정적 자기 인식을 높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