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 '포지티오닙' 美 FDA 승인 불가에 "롤베돈 집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6 00:44:29
  • -
  • +
  • 인쇄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이 25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현 시점에서는 포지오티닙을 승인할 수 없다"는 내용의 서한(CRL)을 받았다고 밝혔다.

포지오티닙은 이전에 치료 경험이 있거나 'HER2 엑손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다. 

 

▲ 한미약품 본사


스펙트럼은 지난해 12월 미국 FDA에 시판 허가를 신청했다.

앞서 미국 항암제자문위원회(ODAC)는 올해 9월 23일 표결에서 9대 4로 포지오티닙이 환자에게 주는 현재 혜택이 위험보다 크지 않다는 것으로 결론이 났다.

이번 FDA 결정은 항암제자문위원회 권고를 따른 것이다.

스펙트럼은 이번 FDA 통보에 따라 포지오티닙 과제 우선순위를 즉각 낮추는 대신, 지난 9월 FDA 시판허가를 받은 호중구감소증 치료 바이오신약 '롤베돈(한국명 롤론티스)'의 상업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에 R&D 부분 인력 중 75% 감축하는 등 구조조정을 진행할 계획다.

톰 리가 스펙트럼 사장은 "어려운 결정이지만 이 같은 방침이 스펙트럼과 우리 주주들의 최선의 이익에 부합한다고 믿는다"며 "포지오티닙에 대한 향후 전략적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