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학생 ‘ESG 금융 멘토링’ 실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14 09:10:39
  • -
  • +
  • 인쇄
금융권 취업 희망 학생들 총 3회 ESG 금융 멘토링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이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ESG 금융 멘토링’을 실시한다. CEO, 리서치센터 임직원 등 금융 전문가가 멘토가 되어 학생들의 꿈을 응원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3일부터 특성화고 학생 대상 ‘Together Plus 금융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가 특성화고 학생들과 온라인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Together Plus’는 올해로 6년째 진행하는 한화투자증권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금융 멘토링’은 경제·금융 교육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CEO를 포함한 각 분야별 전문가인 임직원들이 멘토가 되어 학생들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는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가 참여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ESG’를 주제로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화투자증권은 6월 둘째 주를 ‘금융 멘토링 WEEK’ 로 정하고, 그 기간 동안 총 3회에 걸쳐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금융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금융 멘토링은 △수원삼일고 △서울여자상업고 △천안여자상업고 학생 약 100여명이 참여해 한화투자증권 멘토들에게 금융 멘토링을 받는다.
 

수원삼일고 2학년 장혜미 학생은 “ESG에 대해 생소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며, “금융 멘토링을 통해 취업 후 소득 관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코리아’와 함께 지속적으로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신충섭 상무는 “특성화고 금융ㆍ취업 멘토링은 우리회사 임직원의 재능기부 활동으로 취업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이다”며 “앞으로도 한화투자증권은 지속 가능한 내일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어린이 금융탐험대, 특성화고 등 연령에 맞는 특화된 금융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증권,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 ‘세미나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비대면 영상 투자전략 서비스인 ‘세미나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세미나라운지는 하나증권의 디지털 PB 라운지에 새롭게 추가된 영상 기반 투자전략 서비스다. AI 분석 기반의 최신 시장 트렌드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복잡한 시장 흐름을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2

삼성증권, 중개형 ISA 잔고 8조원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증권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잔고가 8조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개형 ISA 고객 수는 144만명을 넘어서며 업계 최대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21일 기준 삼성증권의 중개형 ISA 잔고와 고객 수는 2024년 말 대비 각각 136%, 2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중개형 ISA 계좌 내 투자 비중

3

한화,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 총력전…철강·AI·우주까지 '현지 동맹' 구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사업 수주를 위해 현지의 철강, AI(인공지능), 우주 분야 기업 5곳과 전략적 투자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오후(캐나다 현지 시간) 캐나다 토론토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양국 산업협력 포럼’ 및 MOU(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강훈식 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