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도라, '탕후루 패딩' 인기에 '숏패딩' 70% 소진 행렬 이어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0:02:2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뚝 떨어진 겨울 기온에도 숏패딩이 패션 시장을 점령한 가운데,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도 올 겨울 주력 아이템으로 선보인 일부 인기 숏패딩이 출시 2개월만에 소진율 70%이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에 디아도라는 다양한 소재, 색상, 길이감을 적용한 패딩을 선보였는데, 올 겨울 단연 인기 있는 제품은 기장이 짧고 빵빵한 볼륨감이 특징인 푸퍼 스타일의 숏패딩이다.

 

▲디아도라 크롭 덕다운 자켓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한 ‘크롭 덕다운 자켓’은 일찍 찾아온 추위와 숏패딩 인기에 힘입어 주요 사이즈는 이미 완판 되었다고 밝혔다. 더욱이 우먼스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타이트한 패딩 핏을 찾는 남성 소비자 구매가 이어지며, 주요 사이즈는 출시 직후 빠르게 품절되었다.

숏패딩의 인기는 패딩이 단순히 기능성 방한 의류가 아닌, 개성을 반영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여겨 짐으로도 해석된다. 더욱이, 롱패딩과 달리 짧은 기장이라 일교차 심한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비교적 광범위한 계절을 커버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몰이에 한 몫 한다.

한편, 디아도라의 ‘크롭 덕다운 자켓’은 유광의 글로시한 색상 덕에 일명 ‘탕후루 패딩’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설탕 코팅을 입힌 탕후루의 매끈한 질감이 연상돼 붙여졌다. 허리선을 훌쩍 올라온 짧은 길이에 두툼한 충전재를 넣어 부피감을 살렸다. 고광택의 소재를 적용해 빛 반사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스러운 색감 변화가 매력적이고, 얼굴이 화사해 보이는 반사판 효과를 선사한다. 탈착 가능한 후드에 밑단 스트링과 소매 밴드로 체형에 맞게 핏 조절을 할 수 있다. 덕다운 솜털 80%, 깃털 20 % 함량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컬러는 블랙, 스카이블루 2가지가 있다.

디아도라의 또 다른 숏패딩 라인으로는 ‘윈터 피트크루 레이서 구스다운 자켓’과 ‘몬텔로 다운 자켓’이 있다.

디아도라의 모터스포츠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윈터 피트크루 레이서 구스다운 자켓’은 힙까지 감싸는 적당한 길이의 디자인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데일리로 활용도 높은 디자인이다. 전체적으로 구스 충전재를 톡톡하게 넣어 볼륨감이 살아있고, 점퍼 스타일로 디자인해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레이싱 무드를 강조하기 위해 가슴 전면에 다양한 와펜 장식을 더했고, 상하단 지퍼 설계로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가능하다. 컬러는 블랙, 카키, 베이지 3가지가 있다.

‘몬텔로 다운 자켓’은 디아도라의 숏패딩 중 캐주얼뿐 아니라 어디에나 스타일링이 가능한 디자인의 헤비 덕다운이다. 복잡한 장식은 최대한 절제하고, 넓은 간격의 퀼팅 설계로 편안한 느낌을 선사한다. 패딩 뒷면에 간결한 삼색 컬러 스트라이프는 이탈리아에서 시작한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한다. 컬러는 블랙, 그린, 아이보리 3가지가 있다.

디아도라의 패딩 컬렉션은 전국 디아도라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