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신입행원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디지털 역량 강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09 10:07:25
  • -
  • +
  • 인쇄
디지털 혁신·비대면 업무’주제로 신입행원 소통의 장 마련


Sh수협은행이 신입행원 대상 ‘메타버스 퀴즈대회’ 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입행원 연수원 교육과정이 축소된 것을 갈음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퀴즈대회는 비대면 업무와 페이퍼리스, 모바일뱅킹 등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퀴즈를 풀면서 업무를 배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지난 9월 입행한 신입행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플랫폼 활용능력 및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1 수협은행 메타버스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미지=Sh수협은행 제공]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활용해 신입행원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를 만들고 OX퀴즈 참여는 물론 ‘아바타 댄스대회’, ‘아바타 인기투표’ 등 다양한 코너도 함께 운영해 플랫폼 활용 역량 극대화를 꾀했다.

이번 퀴즈대회에 참여한 손하늘 행원은 “실제 업무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퀴즈로 풀면서 업무지식을 업그레이드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를 잘 활용하면 비대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도 한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퀴즈대회는 수협은행의 미래를 만들어갈 신입행원들이 디지털‧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른 업무 혁신은 물론, 은행원으로서의 기본업무 능력 배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인적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