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맵퍼스, '동적물류시스템' 공동개발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6-09 10:34:03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는 모빌리티 맵 솔루션 기업 맵퍼스와 동적물류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적물류시스템 공동 개발‧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 위밋모빌리티와 맵퍼스 관계자가 참석한 업무협약식 [사진=위밋모빌리티]

 

맵퍼스의 지도데이터‧플랫폼서비스 운영 노하우와 위밋모빌리티의 다이나믹 라우팅, 차량 라우팅‧스케줄링(VRS), 실시간 트래킹 등 동적물류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공동으로 추진하는 동적물류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지원과 사업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위밋모빌리티는 VRS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통‧물류의 최적 배차와 경로 계획을 자동화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기존 위치 정보만을 사용해 직선거리를 기반으로 순서만 설정하는 TMS의 라우팅 기술을 보완해 이동 거리 및 차량 대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차별점이 특징이다.

맵퍼스는 자체 전자지도를 기반으로 아틀란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국내외 차량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 중대형 트럭에 특화된 데이터를 활용해 아틀란 트럭 전용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동적물류시스템은 VRS 기술 기반으로 매시간 동적으로 변하는 교통상황과 도로의 상태, 차량‧운전자의 가능 여부, 소비자 수요 등을 고려해 최적의 경로를 자동으로 산출하는 시스템이다. 수시로 변하는 교통상황을 반영해 실시간 배송 최적화와 스케줄링을 할 수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지도데이터를 활용한 기술을 통해 복잡한 차량 배차 문제에 대해 해결 방안을 고민하던 중 맵퍼스와 동적물류시스템을 공동 개발 및 협력하게 됐다"며 "차량 운영 중인 기업 자산에 적극적으로 개입해 운송비용을 낮추고 본격적인 물류 효율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