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은행부문 1위…“은행권 최초 총 14회 1위 달성”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7 10:35:05
  • -
  • +
  • 인쇄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총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라는 전략 아래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인공지능, 빅테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적인 IT인프라를 구축한 차세대 전산시스템 ‘The K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대면 채널과 비대면 채널간의 심리스(Seamless)한 연계를 지원하여 차별화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기 위해 은행 전반의 인프라를 고객중심으로 탈바꿈시키고 있으며, ‘정도영업’을 통해 고객과 진정성 있는 신뢰 관계를 쌓아가고 있다.
 
또 KB국민은행은 영업점 방문 고객에게 더 좋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방식을 기존 전화 설문 조사에서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로 변경했으며, 고객이 영업점에서 경험하는 실질적인 고객 의견을 확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직원이 공감하고 직원 스스로 개선해 나가는 CS패러다임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즐거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ESG 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