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8-17 11:06: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가 물류 자동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물류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피드플로어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의 VRS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직접 운송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또한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양사 협약식 현장 모습 [사진=위밋모빌리티]

 

위밋모빌리티는 VRS 기술 기반의 배차‧라우팅 최적화 솔루션 기업으로 다수의 차량이 여러 경유지를 방문하는 경우 업무 시간과 이동 거리, 권역 등을 고려해 최적의 배차 결과를 산출해주는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스피드플로어는 물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해당 솔루션은 트럭 내부에 적재된 화물을 컨베이어 벨트로 이동시켜 화물칸엔 화물만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배송 기사는 낮은 차량 탑에 들어가 상하차할 필요가 없어 업무강도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의 공차 운행률을 낮추고 물류 운영비용을 최소화해 차량 운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업은 물류 서비스에 양사의 두 가지 솔루션이 결합해 적재 순서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운송과정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며 "위밋모빌리티의 라우팅 기술 기반으로 화물 적재 순서와 경유지 방문 순서를 최적화하고 스피드플로어의 자동 상하차 시스템으로 적재 방법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본코리아 빽다방, 율무라떼·생강차·붕어빵 등 겨울 시즌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이 겨울철 선호도가 높은 곡물라떼와 전통차, 간식 메뉴를 빽다방만의 노하우로 재해석해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겨울 시즌 신메뉴는 율무라떼 율무아몬드라떼 생강차 붕어빵 4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율무라떼’와 ‘율무아몬드라떼’는 고소하고 담백한 율무 파우더에 바삭

2

CGV, ‘농구영신 뷰잉파티’ 생중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KBL, CJ ENM tvN SPORTS와 함께 ‘KBL x tvN SPORTS 농구영신 뷰잉파티 – 부산 KCC vs 원주 DB’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농구영신(籠球迎新)'은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의 '송구영신(送舊迎新)'과 농구를 합성한 단어로 KBL(한국농구연맹)에서

3

푸마, 대표 헤리티지 킹의 20번째 에디션 ‘킹20‘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대표적인 헤리티지 축구화를 한층 더 진화시킨 사일로 축구화 ‘킹20(KING 20)’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푸마 KING 사일로 대표 선수이자, 올해 K리그 최고의 선수로써 MVP를 수상한 이동경과 함께 한 화보도 공개했다. ‘킹(KING)’은 오랜 시간 축구와 함께 해 온 푸마의 헤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