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8-17 11:06:1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모빌리티 테크기업 위밋모빌리티(대표 강귀선)가 물류 자동화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스피드플로어와 물류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스피드플로어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과 위밋모빌리티의 VRS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직접 운송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또한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관련 데이터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지속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양사 협약식 현장 모습 [사진=위밋모빌리티]

 

위밋모빌리티는 VRS 기술 기반의 배차‧라우팅 최적화 솔루션 기업으로 다수의 차량이 여러 경유지를 방문하는 경우 업무 시간과 이동 거리, 권역 등을 고려해 최적의 배차 결과를 산출해주는 솔루션 '루티'를 공급하고 있다.

스피드플로어는 물류 상하차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해당 솔루션은 트럭 내부에 적재된 화물을 컨베이어 벨트로 이동시켜 화물칸엔 화물만 진입할 수 있도록 한다.

배송 기사는 낮은 차량 탑에 들어가 상하차할 필요가 없어 업무강도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편리하게 적재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량의 공차 운행률을 낮추고 물류 운영비용을 최소화해 차량 운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귀선 위밋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업은 물류 서비스에 양사의 두 가지 솔루션이 결합해 적재 순서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운송과정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며 "위밋모빌리티의 라우팅 기술 기반으로 화물 적재 순서와 경유지 방문 순서를 최적화하고 스피드플로어의 자동 상하차 시스템으로 적재 방법을 최적화함으로써 기존에 없던 새로운 물류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더 로직', 균열 유발하는 패러독서 등장?! 샘 해밍턴, 피해자 속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KBS2 ‘더 로직’에 분탕질을 유발하는 ‘패러독서’가 등장한다고 예고된 가운데, 샘 해밍턴이 ‘내부의 적’으로 몰리는 상황이 벌어진다. 5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3회에서는 2라운드 미션 시작과 함께 일반 플레이어와 ‘패러독서’가 치열한 눈치 싸움을 벌이는 현장이 공

2

'전현무계획3' 위너 강승윤 "저작권료로 월에 억 단위 받아봤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위너 김진우-강승윤이 맛집 섭외에 진정성을 다해 ‘먹친구’로서의 존재감을 제대로 각인시킨다. 6일(금) 밤 9시 10분 방송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김진우-강승윤이 안양 시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경양식 맛

3

유유제약, 英 프리미엄 동결건조 펫푸드 기업 James & Ella에 전략적 투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영국 반려동물 프리미엄 동결건조 사료 시장을 선도하는 James & Ella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글로벌 반려동물 웰니스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James & Ella는 제임스 미들턴이 설립한 기업으로, 영국 동결건조 펫푸드 카테고리의 선도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세인즈버리, 웨이트로즈, 오카도,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