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회계' 씨젠, 소방수로 김범준 전 KT CFO 영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15 11:13:07
  • -
  • +
  • 인쇄
김 부사장, 내부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맡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최근 분식회계 사실이 드러나 곤욕을 치르고 있는 씨젠이 소방수로 KT 출신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하며 진화에 나섰다.

씨젠(대표 천종윤)은 전략과 해외법인 운영을 맡는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에 김범준 전 KT CF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씨젠이 최근 증권선물위원회 조사를 통해 지난 2011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9년 간 '대리점 밀어내기'로 매출액을 부풀려온 사실이 적발돼 파장이 일자 준법경영과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씨젠 관계자는 "김범준 부사장 영입을 통해 향후 비약적 성장에 대비한 글로벌 법인 체계 구축과, 준법경영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견실한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김범준 신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사진=씨젠 제공]


김 부사장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KT에서는 CFO와 자회사관리 총괄을 담당했다. 이어 한온시스템 CFO, 유영산업 CEO를 거쳐 재무, 전략, M&A, 기업금융, 법인관리 등을 진두지휘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씨젠의 재무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내부회계기준 강화 외에 준법훼손위험(Compliance Risk) 대응 등 전반적인 내부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 관계자는 “회사의 급격한 외형 성장에 비해 내부 시스템의 체계화 및 고도화가 부족했다"며 "이번 김 부사장 영입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