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신작 '애니팡 매치라이크' 일본 사전 예약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25 11:26:22
  • -
  • +
  • 인쇄
앞선 대만 시범 서비스에서 새로운 퍼즐 장르에 대한 이용자 호응 입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신작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일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사전 예약은 3월부터 시범 서비스 중인 대만에 이어 두번째 사전 예약이다. 대만에서 배틀, 수집, 육성, 방치 콘텐츠가 접목된 새로운 퍼즐 장르에 대한 호응을 확인한 위메이드플레이는 일본 사전 예약과 선출시를 진행하며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글로벌 출시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앞선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대만 시범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 이용자 전체 합산 평점 4.5을 비롯해 다양한 호평으로 퍼즐과 RPG, 캐주얼과 미드코어 장르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특히 ‘애니팡 프렌즈’ 캐릭터들을 육성해 인접 몬스터를 블록 매칭으로 공격하는 퍼즐 배틀과 새로운 장르인 매치라이크는 글로벌 시장의 중요 거점인 대만을 통해 K-퍼즐의 독창성을 입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무작위, 랜덤 플레이로 인기를 얻고 있는 로그라이크 시스템을 퍼즐 게임에 적용해 ‘매치라이크’라는 퍼즐 장르를 선보일 퍼즐 배틀 모바일게임이다. ‘애니팡 프렌즈’의 주인공 ‘애니’와 악당 슬라임의 전투를 퍼즐 플레이로 구현한 이 게임은 무작위 스킬이 제시되는 ‘매치라이크’ 등을 활용해 퍼즐로 주고받는 보기 드문 배틀의 재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진혁 PD는 “퍼즐 게임 최초의 매치라이크 장르로 애니팡 프렌즈와 슬라임의 배틀을 선보일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해외에서는 K-퍼즐의 독창성을 알릴 새로운 퍼즐 장르로, 국내에서는 애니팡 시리즈 중 가장 혁신적인 퍼즐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머지(결합) 장르 ‘애니팡 머지’의 사전 예약에 이어 K-퍼즐의 글로벌 진출 출사표를 낸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2분기 중 일본에 선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