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모두하나데이’ 10돌 맞아 ‘사랑나눔 온(溫)택트 캠페인’ 실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14 11:54:37
  • -
  • +
  • 인쇄
10년간 지속된 그룹 사회공헌 캠페인, 행복한 금융 실천
언택트 줍깅 챌린지, 착한 소비 캠페인, 봉사활동 등 진행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모두하나데이’ 10주년을 맞아 ‘사랑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하나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나눔 대축제로 그룹 임직원들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매년 11월11일에 시작해 연말과 연초로 이어지는 두 달간의 봉사와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는 하나금융의 아름다운 전통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로 실시하게 됐다.
 

▲ [사진=하나금융 제공]

이번 캠페인은 그룹의 ESG경영실천을 위해 ▲줍깅 챌린지(줍다+조깅 합성어) ▲착한 소비 캠페인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 등 크게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먼저 생활 속 환경을 지키는 ‘줍깅 챌린지’(줍다+조깅 합성어)는 지난 7일부터 5주 동안 임직원과 손님 모두가 쓰레기 줍기 등의 미션 수행을 통해 주변을 깨끗이 함으로써 환경도 지키고 조깅으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활동이다.

사회적 기업을 돕기 위한 ‘착한 소비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하나금융은 ESG 경영에 발맞춰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 및 발달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10개의 사회적 기업을 선정해 해피빈 펀딩을 지원한다. 

자동차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패션 잡화, 버려지는 농수산물을 이용한 반려동물 식품, 발달장애인들이 만드는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이후 하나금융이 꾸준히 실시해온 ‘임직원 언택트 봉사활동’을 111명의 손님들과 함께 진행한다.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임직원과 손님이 털목도리를 만든다. 목도리는 환경을 고려한 재생 플라스틱 원단이 사용되며 완성된 목도리는 생필품을 담은 행복상자와 함께 쪽방촌 독거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온기를 나누는 ‘사랑나눔 온(溫)택트 캠페인’은 하나금융룹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비롯한 공식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임직원 및 손님들과 공유 및 확산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구글과 파트너십 강화…차세대 폼팩터용 사용자 경험 개발 통한 AI 경험 확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구글의 차세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사용자 경험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구글과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XR 기반의 AI 글래스용 사용자 경험과 최신 AI 기술이 접목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경험을 개발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카카오는 안드

2

서울디지털대, 1학기 최종 모집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13일 오후 10시까지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최종 모집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교 졸업(예정)자 이상이면 수능·내신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는 19일 발표된다. 서울디지털대는 12개 학부 37개 학과전공 체제에서 연간 1000여 개 교과목을 운영하며, 복수·부전공 제도를 통해 최대

3

블리블리, 중동 매출 600% 증가… 글로벌 확장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건코스메틱의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VELY VELY)가 2025년 중동 매출이 2024년 대비 약 600% 증가하며 현지 시장에서 확장 국면에 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중동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부티카(Boutiqaat)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본격화됐다. 단순 입점을 넘어 집중적인 영업 활동과 현지 맞춤형 콘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