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IGA 참여할 한국 8개 인디 게임사 선정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12 12:03:30
  • -
  • +
  • 인쇄
25개 아시아 태평양 참가사들 중 역대 가장 많은 8개 한국 인디 게임 개발사 참여 예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구글플레이가 ‘2024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2024 Indie Games Accelerator, 이하 IGA)’ 프로그램에 참여할 개발사 선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시행되는 올해 IGA에는 전세계 60개사, 한국에서만 무려 8개사가 포함되었으며, 이는 9개 개발사가 참여하는 미국에 이어 두번째로 큰 규모다. 


올해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은 아태 지역에서의 높은 인기와 AI 개발 툴 접목 확대에 힘입어 다시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아시아 지역은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빠른 인터넷 연결 속도, 수준 높은 다양한 게임들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온 바 있다. 또한 생성형 AI 기술의 발전으로 게임 플레이의 몰입감을 높이고 보다 현실적인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소규모 게임사들이 뛰어난 신작을 선보일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구글플레이의 IGA 프로그램은 전 세계 잠재력 있는 인디 게임 개발자와 소규모 게임 스튜디오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멘토 및 업계 전문가의 코칭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선정된 60개 인디 게임 개발사들은 앞으로 10주간의 여정 동안 AI, 클라우드 등 구글 제품에 대한 교육은 물론, 게임 산업에서의 성공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글로벌 멘토단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 재능과 가능성을 인정받아 IGA 프로그램에 선정된 국내 8개 개발사는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 이상의 '성지키기 온라인', '왕키우기 온라인'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게임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는 블랙해머, ▲어두운 세계관과 색다른 아이템 파밍으로 재미를 강조한 '다크서바이벌'을 개발한 리버럴더스트, ▲최근 구글플레이에서 인기유료게임 캐주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던 ‘디펜던(DEFENDUN)'을 개발한 공감오래콘텐츠, ▲독특한 세계관과 게임성으로 구글플레이 누적 다운로드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한 '황무지 이야기: 서바이벌 RPG'을 개발한 루나라이트 스튜디오, ▲고양이 캐릭터 꾸미는 '킷캣스토리', 옷입히기 게임인 'Dazzling Princess' 등 인기높은 캐주얼 게임을 개발한 온닷, ▲모바일 리듬게임 ‘칼파’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케세라게임즈, ▲구글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22에서 인기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냥타워: 네모로직 (노노그램)'의 개발사 스튜디오 박스캣, ▲'말랑이 온라인', '탕후루의 달인' 등 Z세대를 타겟한 모바일 게임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후야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이하 카발란 DTS No.1)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로 구성된 3종의 패키

2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실물 RWA 결합 ‘Fierce Haechi NFT’ 1차 민팅 1000개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인형뽑기 매장 RWA 기반 ‘Fierce Haechi NFT’ RWA 프로젝트 1차 민팅이 1000개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인형뽑기의 재미와 NFT 가치를 결합한 펑크비즘의 독창적 모델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커뮤니티와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되

3

BBQ, 9월 매주 금요일 4000원 할인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은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앞두고 주중 치킨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금요일에 맞춰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B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