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듀, KB 한국형 바칼로레아 역량교육시스템 'MKB' 론칭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27 12:33:0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영유아 영어·국어·수학 전문 교육기업 메타에듀(대표 주재현)가 6세부터 10세 대상의 공부방, 학원 전용 역량교육 시스템 'MKB'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MKB는 KB 한국형 바칼로레아 및 개정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 교육과 초등교과과정이 국내 최초로 정교하게 연계‧설계된 시스템이다.
 

▲ [사진=메타에듀]

 

메타에듀는 전국 2150여 개 유치원‧어린이집에 영유아 대상 사고력·문해력 중심 영어·국어·수학 학습시스템을 개발 공급하는 교육기업이다.

현재 문해력 인지 향상 '메타한글', '한글쌤', '메타수학'과 인지 언어발달 사고력 '키바키즈', '마샤 앤 더 베어', '펌핑업', 'PBL English' 등이 전국 유아 교육기관의 교실 현장에 공급되고 있다.

MKB러닝센터는 '넥스트 레벨'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교육 미래학교 혁신모델로 손꼽히는 IB 국제바칼로레아 즉 KB 한국형 바칼로레아와 개정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6세(만 4세)부터 체계적으로 길러주는 국어‧수학‧북클럽 과목의 온·오프 블랜디드 러닝시스템을 제공한다.

6세 'STEP 1'에서 10세 'STEP 5'의 전체 MKB 커리큘럼은 독서 기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국어 실력을 최우선으로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따라서 6~7세 학생 중 한글이 부족한 경우에는 4개월간 Pre-STEP을 통해 한글을 빠르게 습득하게 된다는 게 메타에듀의 설명이다.

이는 '메타한글'의 검증된 한글 파닉스 교수법에서 더 발전된 '한글떼기' 교육으로 진행된다.

MKB국어과정은 IB 국제바칼로레아의 6개 초학문 주제로 맞춰진 월 4권의 북클럽, 교과국어, 독서논술 순으로 진행된다.

MKB수학과정은 메타수학과 연산, 매쓰노믹스(경제수학)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모든 교육과 활동은 아이위런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영상콘텐츠와 개인학습관리(LMS)가 제공된다.

MKB만의 자기 역량 강화 학습 플로우는 길포드 지능이론(Guilford SI)과 퍼듀 3단계 심화학습 모형을 교육이론 베이스로 개발됐다.

이러한 교육설계 기반으로 인해 스키마 기법, PMI 기법, Scamper 기법, Mandal-Art 기법 등 과목‧주제에 따른 다양한 사고력, 창의력 교수법들이 진행돼 학생 개인이 스스로 생각을 꺼내는 역량교육을 경험하게 한다.

현재 전국 MKB 국어·수학 56개 지사 및 MKB마스터 조직이 갖춰졌고, MKB 본·지사가 주최하는 ‘MKB러닝센터 론칭 사업설명회’가 대구에서 내달 5일부터 시작된다. 사업설명회는 대구, 여수, 인천, 경기 남부 권역으로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학원과 공부방, 교습소 등을 창업하거나 신규 프로그램 도입과 교체를 고민 중인 원장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MKB러닝센터 사업책임자는 "현시점은 공교육의 변화 방향을 올바르게 읽고 그 속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명확히 알고 더 나아가 모든 학습을 통찰하는 미래역량을 기르는 다음 세대의 교육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론칭 사업설명회는 급변하는 공교육의 변화에 발맞춰 미래를 대비해 내년 우리 원 교육경쟁력의 차별화 포인트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를 함께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KB 러닝센터는 보증금과 가맹비, 수수료가 없는 CP 프로그램으로 예비 원장 및 기존 원장들에게 우리 원 수업 준비 및 교육, SNS 홍보 채널 구축 및 활용을 집중 지원해 우리 동네의 효과적인 교육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센터 가맹, 교육상담, 사업설명회 일정과 장소, 지사 가맹 문의 등에 관해서는 MKB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