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 수상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3:58:5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 카카오게임즈 CI. [이미지=카카오게임즈]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게임산업협회 주관, 전자신문 및 스포츠조선 후원 하에 열리는 이 행사에는 시상 부문 중 하나로, 3년 이상 게임업계에서 활발히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을 선정해 사회공헌우수상을 수여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문화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쳐온 점을 인정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가장 대표적인 사업으로, 2019년 10월부터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연중 지속 실시, 테마파크 콘셉트의 4D VR 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에 선보이며 특색 있는 게임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 올해 3월부터 국내 최초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전개, 누구나 차별 없이 게임문화를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총 26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에 참여, 국내 소규모·인디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고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게임을 매개로 이용자 및 임직원 등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이벤트를 지속 실시해 회사 안팎으로 긍정적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2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3

좌석 공급 축소 금지 어겼다…대한항공 58.8억·아시아나 5.8억 제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기업결합 승인 조건으로 부과된 시정조치를 준수하지 않은 데 대해 총 64억 원 규모의 이행강제금을 부과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아시아나 양사에 적용된 ‘2019년 대비 공급 좌석수 90% 미만 축소 금지’ 행위 요건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재는 기업결합 조건으로 부과된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