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선7, '아미노리젠 10월의 MIG' 수상…"다시 도전할 마음 갖게 돼”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23 14:01:47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루키 김민선7(대방건설)이 여성 스포츠 전문 매체 스포츠W(발행인 김종열) 선정 '아미노리젠 10월의 MIG(Most Impressive Golfer)'를 수상했다.


스포츠W가 주관하고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E4A Nutrition)'이 후원하는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는 KLPGA투어에서 활약하는 다양한 선수들에 대한 골프 팬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상이다.
 

▲ '아미노리젠 10월의 MIG'에 선정된 김민선7 [사진=스포츠W]

 

이 상은 매월 뚜렷한 기량 발전과 성적 향상을 이뤘거나 투어 역사에 기록될 만한 특별한 기록을 작성한 선수들 가운데 한 명을 선정해 시상한다. 다만 대회별 우승자들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김민선7은 올해 시즌 10월 한 달간 열린 KLPGA투어 4개 대회에 모두 출전해 '상상인-한경TV 오픈'에서 공동 6위에 올랐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의 대회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에서 공동 15위,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공동 27위를 기록했다.

특히 상상인-한경TV 오픈에서는 8월 '두산건설위브 챔피언십'(2위)에 이어 데뷔 후 두 번째로 챔피언조 플레이를 펼치며 우승 경쟁에 다크호스로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는 루키 시즌 메이저대회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김민선7은 지난 2021년 골프 국가대표 출신으로 신장 177cm의 균형 잡힌 신체조건에 수려한 외모를 겸비한 선수로 알려졌다.

올 시즌 김민별(하이트진로), 황유민(롯데), 방신실(KB금융그룹)과 함께 신인상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다크호스'로 기대를 모았으나 루키 시즌 전반기 16개 대회에서 컷 탈락 8회, 기권 1회로 정규투어 적응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그는 후반기에 지니고 있던 잠재력을 서서히 드러내기 시작했고 두산건설위브 챔피언십에서 데뷔 첫 챔피언조 플레이에 이은 데뷔 첫 준우승을 이뤄냈다.

데뷔 첫 준우승으로 차기 시즌 정규투어 시드 걱정을 해소한 김민선7은 이후 컷 탈락 없이 꾸준히 10~20위권 성적을 유지했다.

이어 지난 10월 들어 다시 한번 챔피언조 플레이를 펼칠 기회를 얻었고, 한층 안정감 있는 플레이를 펼치며 시즌 세 번째 톱10의 쾌거를 올렸다.

그는 최근 서울 강서구 소재 쇼골프 가양점에서 진행된 스포츠W 자체 유튜브 채널 프로그램 '내 골프백을 공개합니다' 촬영에 참여해 아미노리젠 10월의 MIG 트로피를 전달받았다.

이날 김민선7은 "10월을 정신없이 보내서 어떤 플레이를 했는지 잘 몰랐었는데 이런 상을 받으니 '내가 그래도 10월을 열심히 잘 보냈구나'라는 뿌듯함이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데뷔 후) 두 번째 챔피언조도 10월에 들어갔는데 그때 좀 아쉬운 게 많았다. 그래서 다시 한번 더 도전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된 그런 달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2023시즌 다섯 번째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 수상자로 선정된 김민선7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아미노산 스포츠 보충제 '아미노리젠'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한편 아미노리젠은 인대와 근골격계 건강을 위해 개발된 스포츠 뉴트리션 스타트업 이포에이 뉴트리션의 첫 번째 제품이다.

이포에이 뉴트리션은 지난달 스포츠W와 '여성 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올해 스포츠W의 '아미노리젠 이달의 MIG'와 스포츠W 자체 제작 영상 콘텐츠 '내 골프백을 공개합니다' 등을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대학원,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특강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대학원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2

대리점 불공정행위 급증…자동차판매 58.6% ‘최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21개 업종, 510개 공급업자와 5만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년도 대리점거래 서면실태조사’ 결과 대리점 거래 만족도가 4년 연속 하락세를 보인 반면, 불공정행위 경험률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업자의 유통채널 가운데 대리점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확대되면서 거래 안정성을 둘러싼 갈등도 심화하는

3

좌석 공급 축소 금지 어겼다…대한항공 58.8억·아시아나 5.8억 제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기업결합 승인 조건으로 부과된 시정조치를 준수하지 않은 데 대해 총 64억 원 규모의 이행강제금을 부과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아시아나 양사에 적용된 ‘2019년 대비 공급 좌석수 90% 미만 축소 금지’ 행위 요건을 위반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재는 기업결합 조건으로 부과된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