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상반기 신작 릴레이 출시, 분위기 반전 나선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06 09:00:43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오는 24일부터 넷마블의 대형 신작 릴레이 출시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주요 기대작들을 속도감 있게 선보이며, 넷마블은 2024년을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첫 주자로 나선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아스달 대륙을 무대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 간의 대규모 권력 다툼을 그린다.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가능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각 클래스별 역할이 강조된 전투 시스템을 통해 MMORPG의 진수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오는 4월 24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 출시되며, 이미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시작 3시간 만에 12개 서버가 마감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통해 유저 환원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한편, 리모트 서비스, AI 가이드, AI를 활용한 24시간 모니터링,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등을 도입해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뒤를 이어 5월에는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글로벌에 출시된다. 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자랑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뛰어난 원작 재현력과 다양한 스킬 및 무기를 통해 개인화된 액션 스타일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19일부터 시작한 사전등록 이벤트는 단 5일만에 사전등록자 수 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태국과 캐나다에서 진행중인 오픈베타 테스트에서는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출시를 앞두고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와 함께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일본 시부야와 오사카 도톤보리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사전 마케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넷마블의 또 다른 기대작인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은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등을 기록한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전작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해 블록버스터 MMORPG로 개발 중이다.

지난 25일에는 '레이븐2'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5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신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세계를 명확히 보여줘 단숨에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작 ‘레이븐1’에서 ‘영겁의 서리대검’을 비장하게 휘두르는 모습을 연출하며 이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배우 차승원을 이번에도 광고 모델로 발탁, ‘레이븐2’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강렬하게 전달해 시리즈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오는 4월 18일에는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각 게임은 유니크한 세계관과 차별화된 게임 메커니즘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게임성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스페이스, 배우 박보검 신규 홍보대사 발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배우 박보검을 새로운 홍보대사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신제품 화보를 공개했다.노스페이스는 박보검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와 폭넓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매력,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도전적 행보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멈추지 않는 탐험’의 가치와 부합한다고

2

셀렉스, 왕톡 홈쇼핑 방송 역대 최고 매출 기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3일 방송된 현대홈쇼핑의 대표 프로그램인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에서 방송 1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역대 왕톡에서 진행한 ‘셀렉스 프로틴 락토프리 Plus’ 런칭 방송 이후 역대 최고 매출 성과다. 이번 방송은 2025년 올해의 마지막 왕톡 방송

3

bhc, KBO 포스트시즌 직관 티켓 추첨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가 2025 신한 SOL뱅크 KBO 포스트시즌 스폰서로 참여하며 직관 티켓 최대 12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을 즐기는 일상적인 경험이 가을야구의 뜨거운 현장으로 이어지도록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25일까지 bhc 자사 앱에서 포장·배달 주문 2만 원 이상 결제 후 이벤트 페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