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3월 11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08 15:24:46
  • -
  • +
  • 인쇄
공식 웹사이트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 설치 가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3월 11일(월)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12일(화) 정식 서비스 전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3월 12일(화) 오후 1시(한국 시간)에 출시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모바일/PC) MMORPG다.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를 선보인다.

멀티 토크노믹스는 기존의 단일 토큰 기반 토크노믹스의 한계를 넘어, 인게임 주요 재화와 아이템 총 7종의 멀티 유틸리티 토큰으로 구성됐다. 기축 토큰인 크로우(CROW)는 6개의 인게임 아이템 토큰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 가능하다. 게임에서 민팅(발행)된 유틸리티 토큰들은 크로우로 교환 또는 소각해 게임에서 다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도 구축했다. NFT를 위믹스 플레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로우로 사고 팔며,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폴리곤 등 6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우나 월렛 ▲위믹스 월렛 ▲플레이 월렛 등 3종을 지원한다. 다른 블록체인을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의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월 글로벌 사전예약을 기념해 출시한 NFT 컬렉션 'The Night is Coming' 총 341종이 판매 당일 전량 매진되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