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일,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티켓 NFT 판매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8 15:30: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이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티켓 NFT 판매를 18일 낮 12시 마켓플레이스에서 시작했다.

 

▲ 이미지=위메이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부산 해운대비치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20명을 포함한 KLPGA(한국프로여자골프) 최정예 선수 24명이 참가해 올 시즌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번 대회는 운영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나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리얼 월드 이벤트 NFT가 활용된다. 리얼 월드 이벤트 NFT는 ▲입장권, 바우처가 포함된 ‘티켓 NFT’와 ▲대회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상금 NFT’다.

 

티켓 NFT는 기념품, 음식 교환권, VIP 전용 시설 이용 등 등급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이나믹 NFT로 구현했다. ‘그라운드’, ‘나일 스위트’ 두 가지 등급으로 구분된다. ‘위믹스 월렛’ 또는 ‘우나 월렛’을 사용해 위믹스 달러로 NFT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탈중앙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파피루스’에서 티켓 NFT를 인증하면 위믹스 챔피언십 2023 전용 채널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기반 새로운 스포츠 경험을 다양한 종목으로 지속 확대해, 선수와 팬 모두가 함께 즐기는 참여형 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