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학술 컨퍼런스’ 논문 공모 실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1-01-14 15:31:24
  • -
  • +
  • 인쇄
최종 8개 과제 선정, 연구비 지원 및 중기데이터 제공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관련 연구에 은행의 중기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연구비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학술 컨퍼런스 논문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8개 내외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한 논문은 시상과 함께 기업은행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IBK 중소기업 학술 컨퍼런스’에서 발표된다.

중소기업 관련 연구 주제는 모두 공모 가능하며 중소기업과 중기금융 발전에 기여하고 정책수립에 반영 가능한 과제를 우대한다.

공모 대상은 대학교수, 경제‧경영‧금융 관련 기관 소속 연구원 등 ‘일반 연구자 부문’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부문’이다.

공모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이며, 연구계획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윤종원 은행장은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주역인 중소기업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사업”이라며, “중소기업과 IBK가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연구 성과를 중·장기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60년간의 중소기업금융 역량을 응집하고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로 경쟁력을 높여 중소기업 혁신을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루마니아에 K9·K10 생산기지 착공…“현지화율 80% 목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에 K9 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를 생산할 현지 공장을 착공하며 유럽 지상체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1일 루마니아 듬보비차주 페트레슈티에서 현지 생산 거점인 ‘H-ACE Europe(Hanwha Armoured vehicle Centre of Excellence Euro

2

정신아 카카오 대표 연임 유력…내달 주총서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신아 카카오 대표의 연임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날 이사회를 열어 정 대표를 2년 임기의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정기 주총에 올리기로 의결했다. 이번 재선임 안건은 3월 26일 개최될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정 대표는 2024년 3월 취임했다. 임기는

3

시프트업, 작년 영업익 1811억원…전년比 18.6%↑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시프트업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작년 매출액 2942억원, 영업이익 1811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각각 31.3%, 18.6%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도 29.2% 늘었다. 4분기 매출액은 641억원으로 전년대비 1.0% 오른 반면, 영업이익은 37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