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1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 수상자 시상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8 15:41:04
  • -
  • +
  • 인쇄
대상 1000만원 등 121팀 시상, 총 상금 3560만원 지급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제1회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농협은행의 사회공헌, 농업, 금융을 주제로 총 376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초등학생 68명과 중고등학생 49명이 응모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20대 168명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응모해 농협은행에 대한 관심과 웹툰의 저변확대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 지난 7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올원프렌즈 웹툰 공모전 시상식에서 손병환 농협 은행장(가운데), 대상 수상자 우주연 씨(왼쪽서 세번째), 특별상 수상자 정주연 학생(왼쪽서 다섯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응모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와 소관부서의 1차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후보군 중에서 내부 직원 40여명의 평가점수를 합산해 대상 1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5편, 장려상 10편, 특별상 2편 등 21개의 수상작과 참여상 100편 총 121편을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재학생팀(우주연, 이경린, 이지수) 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예금상품을 소재로 응모한 ‘올원뱅크 포디예금편’이 선정됐다.

초등학생 작품 중 선정된 특별상에는 김해 율하초등학교 6학년 정주연 학생이 농협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을 주제로 응모한 ‘슬기로운 농촌봉사’ 작품이 선정됐다.
 
손병환 은행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웹툰 작가를 꿈꾸는 분들에게는 용기와 희망을, 어린이들에게는 새로운 재능 발견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 21개 작품은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농협은행 본점 로비에 전시되며, 추후 영업점을 통해 전시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수상작품은 기존의 농협은행 웹툰 시리즈와 함께 책으로 제작해 공공 도서관 등에도 기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