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온라인 데모데이 실시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26 16:01:36
  • -
  • +
  • 인쇄
총 20개 중 13개 기업 참여…데모데이로 투자유치 기회 가져
우량 중견기업, 해외VC 참여로 판로개척, 글로벌 진출 기회 확대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IBK기업은행은 26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구로’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데모데이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프로그램인 ‘IBK창공’의 마지막 과정으로, 창공 기업들이 제품, 사업모델 등을 투자자‧외부인에게 소개하고 투자를 유치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IBK창공 구로4기’ 육성기업 중 13개 기업이 참여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에 따라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기업은행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지난 11일 체결한 업무 협약에 따라 우량 중견기업이 참여해 창공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됐다.

또 해외VC(venture capital)를 초청해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IBK창공’ 기업들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모데이 이후에도 투자유치와 네트워킹 기회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IBK창공의 운영 모델을 다양화해 모험자본 전문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상생과 동반성장에 진심"… 현대리바트, '연희문학창작촌' 리모델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청년과 중소기업, 문화예술인을 아우르는 상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희문학창작촌’ 내 도서관이자 다목적 문화공간인 ‘책다방연희’를 리모델링하고, 공간 내 ‘연희 아카이브 by 현대리바트’ 존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연희문학창작촌은 서울문화

2

패션위크가 주목한 뷰티 바이오테크… 메타셀 MCT, 디자이너 쇼 현장 존재감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6 F/W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패션과 뷰티테크의 접점이 새로운 흐름으로 부상하고 있다. 단순 미용을 넘어 피부 컨디션과 슬로우에이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패션 산업과 기술 기반 뷰티 솔루션의 결합이 강화되는 분위기다. 이번 시즌 서울패션위크에서는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LIE)와 그리디어스(GREEDILOUS) 쇼에 세

3

선비꼬마김밥, 2026년 설 맞아 고객·가맹점주·지역사회에 감사 전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밥 분식 브랜드 선비꼬마김밥이 12일 설 명절을 맞아 한 해 동안 브랜드를 믿고 함께해준 고객과 가맹점주, 임직원, 그리고 지역사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명절 인사는 단순한 새해 인사를 넘어, 선비꼬마김밥이 지향해온 신뢰와 상생, 동반성장에 대한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선비꼬마김밥은 설 명절을 가족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