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에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서 폐기물 처리 통합 솔루션 운영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7-31 16:08: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친환경 브랜드 아임에코는 지난달 24일, 25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진행된'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다회용기 공급 및 폐기물 처리 통합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31일 밝혔다.


아임에코는 일회용품 폐기물 감량을 위해 서울시가 선정한 민간보조사업자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최초 100% 사탕수수로 만든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를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공개했다.
 

▲ 아임에코의 리사이클 존 [사진=아임에코]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는 기존 석유계 플라스틱이 아닌 친환경 저탄소 다회용기다. 미세플라스틱이 발생해도 인체에 해가 없어 식품 용기로 사용해도 안전하다.

사용 후 폐기 단계에서 재활용이 어려운 타 다회용기와는 달리 신재생 에너지화가 가능한 만큼 소각 시 발생할 수 있는 탄소 배출 우려도 없다.

2023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비롯해 시원한 맥주와 다양한 먹거리를 마련해 도심 속 피크닉 페스티벌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약 2만 6000여명의 관객들을 끌어모았다.

특히 일회용품 없는 친환경 축제로 진행돼 호평을 받았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12개의 F&B 업체는 일회용품 대신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를 선택했다. 축제 기간 12개 식음료 판매 부스에서 일 평균 약 1만 5000개의 다회용기가 사용됐다.

아임에코는 다회용기만 공급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회용기 반납부터 폐기물 분리수거까지 동시에 운영이 가능한 통합 폐기물 관리 부스를 운영했다.

또 별도의 리싸이클존을 마련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동시에 재활용품 수거와 일반쓰레기를 구분한 분리배출 통합 시스템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주최 측의 비용 절감을 이끌어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회수한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는 아임에코와 협업을 맺은 경기광역자활센터 세척 자활 사업단인 라라워시로 옮겨서 리싸이클된다.

라라워시에서 애벌세척과 초음파세척, 고온 고압 세척 및 고온 살균 과정의 6단계 위생 관리를 거친 뒤 1일 1회 ATP 검사를 거쳐 엄격하게 검수 후 재사용된다.

아임에코 관계자는 "그린 리유저블 다회용기 출시로 각종 페스티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품들을 대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친환경 페스티벌 구축에 앞장서 일회용품 없는 페스티벌을 넘어 폐기물 감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