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재단, 상금 3억 ‘임성기 연구자상’ 내달 31일까지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20 16:11:39
  • -
  • +
  • 인쇄

재단법인 임성기재단은 내달 31일까지 '제1회 임성기 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만 45세 미만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공모도 함께 진행된다.
 

▲ 임성기 연구자상 공모 포스터 [임성기재단 제공]


공모 대상은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 개발에 유익하게 응용할 수 있는 업적을 성취한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다.

단,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공모는 만 45세 미만의 연구자(올해는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 연구자상의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 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 또는 단체가 할 수 있다.

제출 논문은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의 경우 최근 3년) 이내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된 것으로, 국내외에서 동일 주제로 유사한 규모의 상을 받았거나 응모 중인 논문은 제외한다.

수상자는 재단이 구성한 객관적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업적을 심사해 선정되며, 재단 이사회 승인을 거쳐 확정된다. 시상은 매년 3월 중 시행하며, 시상일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이다.

임성기 연구자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3억 원,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2명)에게는 각각 상금 5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관순 임성기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고 임성기 회장의 철학을 계승하는 매우 의미있는 시상”이라며 “중요한 연구 업적을 쌓고 있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발굴해 R&D를 평생의 신념으로 살아오신 임 회장의 유지를 잘 받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혁신 능력,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2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하도급대금 138억 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난을 완화하기 위해 약 138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은 하도급 업체의 명절 전·후 자금난 완화 및 경영 안정을 위한 것으로,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6곳이다. 오뚜기는 당초 지급일보다 약 50여일 앞당겨

3

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 카스, '팀 코리아' 응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 카스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을 맞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카스는 올림픽 기간 동안 우리 선수단이 메달을 획득할 때마다 메달 1개당 1만 명에게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금·은·동메달 구분 없이 모든 메달이 대상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