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재단, 상금 3억 ‘임성기 연구자상’ 내달 31일까지 공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20 16:11:39
  • -
  • +
  • 인쇄

재단법인 임성기재단은 내달 31일까지 '제1회 임성기 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만 45세 미만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1회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공모도 함께 진행된다.
 

▲ 임성기 연구자상 공모 포스터 [임성기재단 제공]


공모 대상은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 개발에 유익하게 응용할 수 있는 업적을 성취한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다.

단,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공모는 만 45세 미만의 연구자(올해는 1977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한다.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 연구자상의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 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 또는 단체가 할 수 있다.

제출 논문은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임성기 젊은연구자상의 경우 최근 3년) 이내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된 것으로, 국내외에서 동일 주제로 유사한 규모의 상을 받았거나 응모 중인 논문은 제외한다.

수상자는 재단이 구성한 객관적 심사위원회에서 후보자 업적을 심사해 선정되며, 재단 이사회 승인을 거쳐 확정된다. 시상은 매년 3월 중 시행하며, 시상일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이다.

임성기 연구자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3억 원,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2명)에게는 각각 상금 5000만 원이 수여된다.

이관순 임성기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고 임성기 회장의 철학을 계승하는 매우 의미있는 시상”이라며 “중요한 연구 업적을 쌓고 있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발굴해 R&D를 평생의 신념으로 살아오신 임 회장의 유지를 잘 받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설 앞두고 ‘에누리’ 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패션·뷰티·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6%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행사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에누리’ 세일을 열고 전 회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명은 ‘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 기간 동안 에이

2

설 앞두고 1790억 푼 한화…김승연의 '함께 멀리', 협력사 숨통 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1790억원의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계열사별 지급 규모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745억원, 한화오션 553억원, 한화 건설부문 117억원 등이다. 그룹 계열사들은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지난해 설에는 약 1700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3

서울역에서 SRT, 수서역에서 KTX ‘11일부터 고속철도 교차운행 예매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앞으로는 서울역에서는 SRT를, 수서역에서는 KTX를 탈 수 있어 고속철도 이용 선택이 한층 넓어진다. 국토교통부·에스알·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고속열차 통합 운행의 시작점이 될 교차운행 시범사업을 시작하며, 오는 11일부터 승차권 예매를 개시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