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홀딩스, ESG위원회 초대 위원장에 정순원 사외이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4 16:28:03
  • -
  • +
  • 인쇄

LX홀딩스는 4일 ESG위원회 첫 회의에서 정순원 사외이사를 ESG위원회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정 위원장은 경제 전문가로 기업 경영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고 산업계에 정통한 인물로 평가받는다. 

 

▲ LX그룹 CI


㈜삼천리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지난해 5월 LX홀딩스 출범 때부터는 사외이사를 맡아왔다.

앞서 LX홀딩스는 지난 8월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발족하고, 그룹 차원의 일관적이고 통합된 ESG 방향성을 수립하고 전략 체계를 구축하는 데 힘을 쏟는 중이다.

위원회는 정 위원장을 포함해 이지순·강대형 사외이사와 노진서 대표 등 총 4인으로 구성됐다.

LX홀딩스는 지난 8월부터 계열사와 공동으로 회사별 ESG 경영환경을 정밀하게 진단하고, ESG 경영 체계를 정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내년 하반기에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낼 계획이다.

LX홀딩스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ESG 강화 흐름에 발 맞춰 보다 체계적인 ESG 경영 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