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그룹 지주사 AK홀딩스 수장에 '28년 애경맨' 백차현 대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1 16:34:09
  • -
  • +
  • 인쇄

애경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는 21일 신임 대표이사로 백차현 전 애경자산관리 투자부문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 백차현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진=애경그룹 제공]


백 신임 대표는 1965년생으로 강원대학교 무역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1992년 애경산업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2020년 AK아이에스 투자부문 대표를 역임하며 총 28년간 애경그룹에서 근무한 정통 '애경맨'이다.

특히 재무 분야에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변화관리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AK홀딩스는 이번 인사를 통해 애경그룹의 책임경영체제와 재무 건전성을 더욱 견고히 해 투자형 지주회사 체제로 개편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향후 새로운 사업 기회를 탐색·발굴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만들어 재도약을 위한 모멘텀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상신 AK홀딩스 인사팀장(상무)은 "애경그룹은 그동안 전문경영인 중심의 책임경영체제 하에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며 혁신과 변화를 추진해왔다"며 "그 과정에서 내부의 다양성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전시키고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책임경영 체제를 안착시켜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이훈구 애경바이오팜 대표도 전무로 승진했다.

애경그룹은 이달 28일 후속 임원 인사를 발표할 계획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