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2025년까지 글로벌 톱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 도약할 것"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20 17:26:36
  • -
  • +
  • 인쇄

대림이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톱10 ISO 탱크 컨테이너 운영사로 진입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대림은 현재 39개 국가에 연간 3만여 대의 ISO 탱크 컨테이너를 선적하고 있다. ISO 탱크 컨테이너 보유 대수 기준으로 국내 1위, 아시아 5위다. 

 

▲ 대림의 ISO 탱크 컨테이너 적재 작업 장면 [사진=대림 제공]


ISO 탱크 컨테이너는 단열재와 내부식성 및 내화학성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든 원통형 컨테이너다.

특히 석유화학제품, 화공약품, 의료약품, 압축가스, 식료품 등 액체 화물을 대량으로 운송하는 데 사용된다. 다른 재질의 컨테이너 용기와 비교해 안전하고 반복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인 운송수단으로 평가된다.

대림이 운영하는 탱크 컨테이너는 20ft 규격의 크기로 일반 컨테이너선을 이용할 수 있어 운송이 용이하다. 적은 인원으로도 적재 작업이 가능해 운송비도 절감된다.

최근 코로나19로 글로벌 물류 대란이 일어나면서 컨테이나와 선박을 미리 확보하려는 제조사가 크게 늘고 있다. 대림은 ISO 컨테이너 장비의 임대뿐만 아니라 수출입이 필요한 고객사의 편의에 맞춰 해상·철도·대형화물 차량 등 수송 수단을 조합한 다양한 방식의 운송 모드를 개발 중이다.

또 물류비 급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고객을 상대로 비용 절감 방안을 제안하는 등 종합물류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대림에 따르면, 전 세계 ISO 탱크 컨테이너 운송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조 원에서 지난해 1조 2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8.9% 성장할 전망이다. 2025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 7000억 원으로 연평균 10%씩 성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대림 탱크 컨테이너 사업팀 김종수 팀장은 "고성장이 기대되는 ISO 탱크 컨테이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올해 한국 경제 성장률 1.0% 전망…0.3%p 올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경제연구원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1.0%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을 1.9%로 제시했다. 연구원은 14일 발표한 ‘2026년 한국 경제, 어둡고 긴 터널 그 끝이 보이는가?’ 보고서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지난 4월의 0.7%에서 1.0%로 0.3%포인트 높였다. 이는 하반기 들어 정부의

2

한국 1인당 GDP, 22년 만에 대만에 추월당한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이 22년 만에 대만에 역전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까지만 해도 대만이 내년부터 한국을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지만, 대만의 빠른 성장과 한국의 부진이 겹치면서 그 시점이 앞당겨진 것이다. 14일 정부와 대만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올해 한국의 1인당 GDP는 3만7430달러로, 대만

3

생애 최초 주택 매수 비중, 사상 최대 기록…1∼8월 전체 거래 43.2%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올해 들어 전국에서 매매된 아파트 등 집합건물 가운데 생애 최초 매수자의 비중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탄핵 정국, 조기 대선, 대출 규제 강화 등으로 시장 불확실성이 커진 상황에서, 정부 정책자금 대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는 생애 최초 구입자가 매수세를 주도한 결과다. 14일 대법원 등기정보광장 통계에 따르면 1∼8월 전국 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