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모빌리티 SW 전문인력 두자릿수 채용…무료교육 제공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4 17:27:32
  • -
  • +
  • 인쇄
1기 교육생 중 70% 이상이 현대모비스에 채용

현대모비스는 ‘채용 연계형 SW 아카데미 2기’에 도전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전년도보다 약 100명 증가한 400여 명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채용한 현대모비스는 내년에도 다양한 모집 방식을 통해 개발자들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 현대모비스가 14일부터 2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현대모비스 제공]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채용 연계형 SW 아카데미는 자율주행‧인포테인먼트‧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확보하는 신개념 채용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출신학교와 전공은 최소한의 자격이며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 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1기 교육생 중 70% 이상이 교육 이후 바로 입사할 만큼 회사와 수료생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운 채용 방식이라고 밝혔다.

올해 SW아카데미를 거쳐 입사한 개발자들이 사내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SW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 데 집중하도록 설계했다.

차량용 통신시스템과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 주요 과정이다.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회와 함께 선배 입사자들과의 교류회 자리도 제공된다.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오는 28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소 자격 기준을 검증하는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 명 규모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2월부터 4주간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온‧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경 정식으로 입사하게 된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2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3

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가 오는 1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대표 제품인 ‘풀쎄라 프로’를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며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풀쎄라 프로’는 HIFU(하이푸)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탄력 개선과 얼굴 윤곽 리프팅을 돕는 EOA의 주력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4단계 깊이 조절 기능을 적용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