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보은군과 스마트팜 사업 추진…내년 경작 시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04 17:28: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충북 보은군과 스마트팜 재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보은군과 경작지 규모, 재배작물을 확정한 뒤 내년 스마트팜 경작을 시작할 예정이다.
 

▲ CJ프레시웨이 CI

 

CJ프레시웨이는 특히 개인 농가가 많은 우리나라 농업환경 특성을 고려해 농가 경작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농산물 재배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안에 집중할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제주도 대정(마늘), 충청남도 서산(양파), 충청북도 당진과 경상북도 의성(감자) 등 지역 농가와 노지 스마트팜 기술 관련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노지 스마트팜은 경작지에 IT 기술을 적용해 작물 재배 생육환경을 살피고, 생육 경과에 알맞은 재배관리법을 제공해야 한다.

또한 현장에 온도‧습도‧일사량 같은 기상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를 설치하고 관련 데이터를 축적한다. 토양 센서를 활용한 자동관수와 드론 방제, 모니터링 제어시스템은 비료와 농약 사용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CJ프레시이웨이는 내년부터 이같이 노지 스마트팜을 통해 축적한 재배 데이터와 사업 노하우를 '스마트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을 추진하는 보은군에 적용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상기후, 생산 비용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 고민을 해결하면서 좋은 국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 계약재배 사업을 키워가겠다"며 "지역 농가는 물론 파트너사‧지자체 등이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사업모델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