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日 출시...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11-19 01:29:53
  • -
  • +
  • 인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 출시 이후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 일본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그랑사가 [엔픽셀 제공]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했다. ‘도쿄게임쇼 2021’에도 참가해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다.

특히, 사전예약자 수는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최다인 4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지난 17일에는 사전 다운로드 실시 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 일본 시부야에 게재된 그랑사가 옥외광고 [사진=엔픽셀 제공]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인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한다. 회사 측은 "160여 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랑사가는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