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잎담배 농가 수확 봉사...15년째 상생실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06:50:27
  • -
  • +
  • 인쇄
일손 부족 어려움 농가에 한몫...아산시 일대 5.7톤 수확

KT&G(사장 백복인)가 13일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를 돕기 위해 충남 아산시 일대서 수확 봉사를 진행했다.

한여름철인 7~8월 수확이 이뤄지는 잎담배 농사는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수확이 이뤄져 많은 일손이 필요하다.

또 노동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 KT&G 제공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상황에다가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봉사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는 원료본부와 김천공장 임직원들이 아산시 둔포면 소재 농가를 방문해 1만6000㎡의 경작지서 약 5700kg의 잎담배 수확을 도왔다.

수확 작업뿐만 아니라 봄철 이식 작업에도 일손돕기에 나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잎담배 농가 복지증진을 위한 경제적 지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경작인 건강검진비와 농가 자녀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4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지원금액은 28억5400만원에 달하며, 7957명이 수혜를 받았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에게 이번 임직원 수확 봉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민들과 상생을 지속하고, 농가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소노인터내셔널, 설 연휴 맞아 전국 호텔·리조트서 명절 특화 콘텐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전국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 체험형 콘텐츠와 명절 특선 식음(F&B) 메뉴를 선보이며 가족 단위 고객 공략에 나섰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연휴 기간 동안 각 사업장에서 명절 한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

2

이스타항공, 전국체전 서울시 선수단 2100명 제주 이동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107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서울특별시 선수단의 이동을 지원한다. 이스타항공은 서울특별시체육회와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서울특별시 선수단 이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약 2100명 규모의 서울특별시 선수단과 관계자들은 서울과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과 호주, 캐나다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거리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노선은 바르셀로나, 로마, 파리, 프랑크푸르트, 자그레브 등 유럽 5개 노선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를 포함한 총 7개 노선이다. 프로모션은 티웨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