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국제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사후 심사 통과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20 07:35:29
  • -
  • +
  • 인쇄
지속가능경영 한 발짝 더...안정성과 우수성 인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IEC 27001:2013) 국제표준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인정하는 가장 권위 있는 정보보호 국제표준에 대한 인증으로, 기관 정보보호 관리 체계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이 수여된다.

취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받아야 인증이 유지된다.
 


 

공단은 작년 7월 최초 인증 취득했다. 올해 8월엔 사후 심사를 통과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전반에 대한 안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사후 심사는 최초 심사 때와 마찬가지로 정보보호 정책, 접근 통제 등 14개 영역 114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지속적 이행 및 준수 여부 등을 현장 심사로 진행했다.

조향현 이사장은 “공단은 장애인 정보를 통해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사이버 침해 위협으로부터 핵심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ISO 27001 인증의 지속적 유지를 통해 안전한 장애인 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 도입…혈소판 활성화로 치료 효과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퇴행성 무릎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치료법이 신의료기술로 승인되면서 비수술적 치료 옵션이 확대되고 있다. 힘찬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승인한 ‘자가 혈소판 풍부 혈장(PRP) 관절강내 주사’를 도입, 특허받은 혈소판 활성화 기구를 통해 치료 효과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퇴행성 무릎 관절염은 노화로 인해 연골

2

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와 AI 서비스 성능·효율성 동시 강화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SK하이닉스와 인공지능(AI) 서비스 성능과 효율 혁신을 위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규모 데이터센터에 SK하이닉스의 최신 하드웨어를 적용하고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병행함으로써 AI 서비스 응답 속도 향상과 서비스 원가 절감을 동시에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3

긴 추석 연휴 효과...참좋은여행, 지난해 대비 여행객 37%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올해 추석 연휴 시작일인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출발 예정인 여행객이 총 1만5332명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2024년 9월 14~16일) 1만1173명에서 약 37% 늘어난 수치다. 여행객보다 더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판매금액이다. 지난해 148억 원에서 올해 286억 원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