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교육원, 소규모 사업주 대상 비대면 무료 노무교육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07:44:13
  • -
  • +
  • 인쇄
8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씩 총 10회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이 소규모 사업장 사업주와 인사노무 담당자들을 위한 비대면 노동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법과 제도를 잘 알지 못해 기초 노동질서를 위반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서.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내 사업주와 인사, 노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8~12월 사이 월 2회씩 비대면 실시간교육으로 진행된다.

8월 첫 교육은 24일 14시 예정됐다.
 

▲사진 =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제공

 

교육 내용은 사업주들이 가장 굼금해하고 질문이 많은 ▲근로계약, 근로시간, 휴일·휴가 ▲임금, 4대 보험 및 정부지원금 등을 두 편으로 나눠 구성했다.


매달 동일 내용으로 편성해 사업주들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노광표 원장은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사업장 내 노동인권 인식을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