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교육원, 소규모 사업주 대상 비대면 무료 노무교육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07:44:13
  • -
  • +
  • 인쇄
8월부터 12월까지 월 2회씩 총 10회

한국고용노동교육원(원장 노광표)이 소규모 사업장 사업주와 인사노무 담당자들을 위한 비대면 노동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법과 제도를 잘 알지 못해 기초 노동질서를 위반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서.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 내 사업주와 인사, 노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8~12월 사이 월 2회씩 비대면 실시간교육으로 진행된다.

8월 첫 교육은 24일 14시 예정됐다.
 

▲사진 =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제공

 

교육 내용은 사업주들이 가장 굼금해하고 질문이 많은 ▲근로계약, 근로시간, 휴일·휴가 ▲임금, 4대 보험 및 정부지원금 등을 두 편으로 나눠 구성했다.


매달 동일 내용으로 편성해 사업주들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노광표 원장은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사업장 내 노동인권 인식을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한항공·아시아나, 설 앞두고 ‘복조리 걸기’…통합 앞두고 공동 행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설 연휴를 앞두고 전통 세시풍속인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의 행복을 기원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10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각사 탑승 수속 카운터를 비롯해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와 아시아나항공 본사 등 국내 주요 사업장 8곳에 복조리를 설치했다. 해당 복조리는 오는 23일까지

2

소노인터내셔널, 설 연휴 맞아 전국 호텔·리조트서 명절 특화 콘텐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전국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 체험형 콘텐츠와 명절 특선 식음(F&B) 메뉴를 선보이며 가족 단위 고객 공략에 나섰다. 소노인터내셔널은 연휴 기간 동안 각 사업장에서 명절 한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가족은 물론 친구, 연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

3

이스타항공, 전국체전 서울시 선수단 2100명 제주 이동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오는 10월 제주도에서 열리는 ‘제107회 전국체육대회’에 참가하는 서울특별시 선수단의 이동을 지원한다. 이스타항공은 서울특별시체육회와 ‘제107회 전국체육대회 서울특별시 선수단 이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약 2100명 규모의 서울특별시 선수단과 관계자들은 서울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