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분기 흑자전환 전망…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동반회복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19 07:50: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G화학이 올2분기 영업실적을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다.


19일 KB증권은 올1분기부터 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사업 실적이 동반 회복세를 나타내면서,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한 전사적인 이익개선이 예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 LG화학 청주공장 [사진=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 등을 포함한 전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9% 증가한 5008억원 수준으로 예측했다.

전우제 KB증권 분석가는 “석유화학 부문도 ABS 위주의 시황 회복 및 고부가 POE/IPA 신규 가동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87억원 늘어나 흑자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ABS 플라스틱은 아크릴로나이트릴과 부타디엔, 스타이렌을 공중합체한 중합체다.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형태와 색상으로 가공할 수 있어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완구류 등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사용된다. POE는 고유의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한 에틸렌과 옥텐 또는 부텐의 공중합체이다.

IPA는 충격보강, 고탄성 특성과 낮은 열 봉합온도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IPA는 아세톤, 글리세린과 다른 화학물질을 합성하기 위한 원재료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한국주택금융공사 협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는 26일 한국주택금융공사와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금융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민 주거복지 증진과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4년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민 복지증진과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 소속 임직원은 원광

2

삼성전자, 'AI 일상 동반자'로 전시 패러다임 전환…'CES 2026'서 새 비전 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전시 패러다임을 과감히 전환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초연결 생태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가 아닌, 윈 호텔(Wynn Las Vegas)에 별도의 대규모 단독 전시관을 마련하고, ‘더 퍼스트룩(

3

애경산업,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 론칭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비타민 안티에이징 브랜드 ‘로에비타(Loevita)’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기능 스킨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애경산업은 26일 로에비타 론칭을 공식화하고, 비타민 연구를 기반으로 성분의 효능과 안정성, 흡수력에 초점을 맞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로에비타는 ‘피부 본질에 집중하다’를 브랜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