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2분기 흑자전환 전망…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동반회복세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19 07:50: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G화학이 올2분기 영업실적을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다.


19일 KB증권은 올1분기부터 석유화학 및 첨단소재 사업 실적이 동반 회복세를 나타내면서, LG에너지솔루션을 포함한 전사적인 이익개선이 예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 LG화학 청주공장 [사진=연합뉴스]

LG에너지솔루션 등을 포함한 전체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9% 증가한 5008억원 수준으로 예측했다.

전우제 KB증권 분석가는 “석유화학 부문도 ABS 위주의 시황 회복 및 고부가 POE/IPA 신규 가동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587억원 늘어나 흑자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ABS 플라스틱은 아크릴로나이트릴과 부타디엔, 스타이렌을 공중합체한 중합체다.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형태와 색상으로 가공할 수 있어 가전제품이나 자동차, 완구류 등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사용된다. POE는 고유의 메탈로센 촉매를 사용한 에틸렌과 옥텐 또는 부텐의 공중합체이다.

IPA는 충격보강, 고탄성 특성과 낮은 열 봉합온도 등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IPA는 아세톤, 글리세린과 다른 화학물질을 합성하기 위한 원재료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