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올 상반기 온도차 크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2 07:55:24
  • -
  • +
  • 인쇄
1분기 실적 부진, 2분기부터 본격 반등 기대
3000억원 R&D 투자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LIG넥스원의 실적이 올 1분기 숨을 고르고 2분기부터 반등할 것이란 전망이다.


KB증권은 12일 보고서를 통해 LIG넥스원의 1분기 실적(K-IFRS 연결)은 매출액 7905억원으로 전년대비 44.6% 상향했으나 영업이익은 468억원으로 전년대비 31.4% 감소했을 것으로 예측했다. 예상대로라면 영업이익 성적은 시장예상치를 20% 이상 하회한 결과이다. 

 

▲ LIG넥스원의 실적이 올1분기 부진을 겪겠지만, 2분기 부터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사진은 넥스원이 지난 5일 국내 기업 최초로 ‘롯데월드 어드벤처’(이하 롯데월드)를 전체 대관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 모습이다.

이는 지난해 인식되었어야 할 약 2800억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무전기 매출액이 올해로 이월되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증가했으나 영업이익률은 2~3%로 매우 낮아 영업이익에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한 결과이다.

정동익 KB증권 연구원은 “2분기부터는 해당사업의 부재로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4만 원에서 39.3% 오른 19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했다.

한편 넥스원은 3000억원을 투자해 성남시 소재의 세종연구소 토지 및 건물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2년 사이에 R&D 인력이 1000명 가까이 증가했는데, 지난해 대량수주와 개발매출 증가로 추가 채용도 필요한 상황이다. 판교 인근에 대규모 부지를 확보함에 따라 R&D 인력 추가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