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 데모데이 개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14 07:57:10
  • -
  • +
  • 인쇄
제조 및 비제조 스타트업 10곳 참여...2개사 2억원 투자유치

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가 13일 하드웨어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N15파트너스와 공동으로 2021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 4기 데모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글로벌 스타트업 스쿨은 해외 진출 가능성이 높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멘토링, 투자유치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 무역협회의 후속사업 참여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사진 = 무역협회 제공

 

이날 데모데이에는 4기로 최종 선발된 스마트 IoT, 로보틱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제조 및 비제조 스타트업 10개가 발표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메디치인베스트먼트 등 투자기관 및 KB국민카드, LG디스플레이, DL이앤씨 등 대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모델과 주요 성과, 앞으로의 계획 등을 발표했다.

특히 디지털 치매 예방 프로그램 로완과 실시간 도로 위험정보 공유 솔루션 다리소프트는 이번 4기 프로그램 진행 중에 각각 1억 원의 시드 투자유치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참여 기회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자계약 및 인공지능 분석 솔루션 인사이저는 DL이앤씨와 계약서 검토업무에 대한 전략적 협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최종 데모데이로 프로그램이 공식 종료된 이후에도 투자유치 연계 등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3월 종료한 3기의 경우 스타트업 인사관리 플랫폼 서비스 펄슨, 화장품 제조 플랫폼 뷰티메이커스 등 4개 팀이 후속지원으로 총 7억원 이상의 투자금 유치를 눈앞에 두고 있다.

무역아카데미 장석민 사무총장은 “이번 4기는 제조와 비제조부문을 아우르는 혁신 스타트업들이 많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면서 “이들이 글로벌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 = 무역협회 제공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설 앞두고 ‘에누리’ 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패션·뷰티·라이프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6% 할인 판매하는 ‘에누리’ 행사를 진행한다. 에이블리는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에누리’ 세일을 열고 전 회원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명은 ‘에이블리에선 누구나 할인받으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 기간 동안 에이

2

설 앞두고 1790억 푼 한화…김승연의 '함께 멀리', 협력사 숨통 틔웠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약 1790억원의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계열사별 지급 규모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745억원, 한화오션 553억원, 한화 건설부문 117억원 등이다. 그룹 계열사들은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다. 지난해 설에는 약 1700억원을 조기 지급했다

3

서울역에서 SRT, 수서역에서 KTX ‘11일부터 고속철도 교차운행 예매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앞으로는 서울역에서는 SRT를, 수서역에서는 KTX를 탈 수 있어 고속철도 이용 선택이 한층 넓어진다. 국토교통부·에스알·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는 고속열차 통합 운행의 시작점이 될 교차운행 시범사업을 시작하며, 오는 11일부터 승차권 예매를 개시해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