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어패럴' 중화권 사업권 획득...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08:00:2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올해 2024년을 코닥어패럴의 해외 진출 원년으로 삼고, 첫 글로벌 행보를 중국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미국 코닥(KODAK) 본사로부터 중국을 포함한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중화권에서의 사업 운영권을 획득했다.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코닥’의 높은 글로벌 인지도와 한국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을 시작으로, 이후 순차적으로 중화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코닥어패럴이 중국 사업을 본격화 한다.


핵심 소비자는 중국의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대이다. 현지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로 스며든 아웃도어 트렌드에 발 맞춰 아노락, 자켓 등 아우터 라인업 및 상하의 셋업 강화로 글로벌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한국적인 K스타일링을 부각하고 코닥 고유의 로고와 레드, 옐로우 등 원색 위주의 컬러를 전면에 내세운 맨투맨, 티셔츠 등을 주력 상품군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유통망은 온라인 플랫폼을 우선 공략한다. 오는 4월, 중국판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샤오홍슈와 웨이보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브랜딩 및 상품 마케팅을 시작하고, 상반기 중에 온라인 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중국 주요 오프라인 유통채널 바이어의 러브콜에 대해서는 현재 긍정적 검토 중이다.

이번 코닥어패럴의 중국 진출 배경에는 중국의 경기 회복과 정부 주도의 강력한 경기부양 정책에 따른 내수시장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 영향도 한 몫 했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제품을 구매한 후, 현지에서 착용하며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는 선순환 효과가 일어났기 때문.

 

실제로 코닥어패럴이 입점한 서울 시내 면세점 2곳과 코닥어패럴 성수 플래그십 매장 ‘코닥 코너샵’, 더현대 서울 매장 등에 외국인 방문 비중이 꾸준히 증가 중이다. 지난 1월 오픈한 성수 플래그십 매장의 경우, 1월부터 2월 말까지 2개월간 누적 18,000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전체 방문객의 약 30% 가 중국인일 만큼 코닥어패럴에 대한 큰 관심을 입증했다. 성수 플래그십 매장의 경우, 코닥 고유의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는 전용 굿즈와 포토존 등으로 차별화되어 있는데 중국인 방문객의 SNS인증이 현지인들에게 바이럴된 것도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고 브랜드 측은 분석한다.

하이라이트브랜즈의 이준권 대표는 “중국을 비롯해 중화권에 널리 형성된 코닥어패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브랜드 고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현지 트렌드와 접목한 전략을 구사해, 중국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년에 런칭한 코닥어패럴은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며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런칭 4년만인 지난해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현재, 주요 대형 백화점을 비롯해 국내 오프라인 매장 수는 총 112개이다.

현재,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코닥어패럴과 말본골프, 디아도라 등의 성공적 런칭을 거듭하며 지난 해 매출 2,50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매출 3,000억원을 목표로 지난 해 하반기 런칭한 시에라디자인과 올 하반기 런칭 예정인 라이프스타일 캠핑 브랜드 디오디의 어패럴 라인 등 아웃도어 영역까지 입지를 확장 중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엔씨패밀리존 'PC 게임방 페스티벌'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연말을 맞아 내년 1월 14일까지 엔씨패밀리존(NCFZ) ‘PC 게임방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패밀리존에서 △엔씨(NC) MMORPG(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리니지M, 리니지2M, TL, BNS NEO, 아이온2 등) △통합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

2

서울사이버대, 라라뷰티랜드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라라뷰티랜드와 서울사이버대 A동 501호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라라뷰티랜드는 뷰티업에 종사하는 1인샵 원장들이 모여 만들어진 브랜드로, '하나의 점이 모여 큰 원을 이룬다'는 이념으로 뷰티 전문가들에게 기술 세미나와 인문학, 문화, 예술을 융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

3

대한유나이티드재단 김규엽 위원, 사회공헌 공로로 통일부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한유나이티드재단 김규엽 위원(주식회사 케이씨인베스트 대표)이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0회 202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에서 통일부장관상을 수상했다.김규엽 위원은 데이터 기반 사업을 운영하며 수익 중심의 경영을 넘어 지역사회와 사람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실천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방과 후 시간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