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꼬끄골프, 2025년 리브랜딩 위한 뉴 컨셉 공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7-05 08:09:49
  • -
  • +
  • 인쇄
핵심 타깃은 골프 문화 적극 공유하는 여성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타일리시 골프웨어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대대적인 브랜드 리브랜딩에 나서며, 신규 브랜드 컨셉을 발표했다.


2006년에 출범한 르꼬끄골프는 약 140여년 역사를 지닌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에 기반한 골프웨어 브랜드로 주로 젊은 연령대 위주로 인지도를 쌓아 왔다. 이번 브랜드 재정비의 배경은 코로나19 이후 진성 골퍼 중심으로 재편 중인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비즈니스 목적뿐 아니라 운동, 사교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골프를 즐기는 트렌드에 발맞추고, 기능성이 있으면 패션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현 골프웨어 시장에 대한 소비자 갈증 해소 목적도 있다. 


이에 르꼬끄골프는 ‘스타일’과 ‘기능’을 아우르는 투 트랙 전략을 앞 세워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브랜드 정체성은 스포츠 감성에 기반한 컬러와 사랑스러운 아트웍 등 여성스러움에 골프웨어의 본질인 기능적 요소에 맞췄다. 전반적인 디자인, 마케팅 등을 이끌고 갈 기본 테마는 ‘LOVE & GOLF’로, 핵심 타깃은 골프가 선사하는 즐거움을 적극적으로 향유하는 여성 골퍼 위주로 선택과 집중을 했다.

신규 브랜드 컨셉은 2025년도 봄여름 컬렉션부터 적용된다. 우선, 사계절이 명확한 한국의 특수성을 고려해 시즌 별 소재를 선별해 착용감, 내구성을 강화한다. 스윙, 퍼팅 등 골퍼 활동성에 초점을 맞춘 디테일을 보강하고, 몸매를 잡아주는 패턴 개발에도 힘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브랜드 정체성을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집중한다. ‘루스터 인 트라이앵글(Rooster in Triangle)’ 로고와 브랜드 헤리티지를 적극 활용한 아트웍, 그래픽 등 독창적 표현 기법을 가미해, 다른 브랜드에서는 구현할 수 없는 르꼬끄골프만의 분명한 색을 보여줄 계획이다.

브랜드 DNA를 공유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스포르티브와의 협업도 새롭게 진행한다.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 속성에서 영감을 받은 골프화를 새롭게 개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존의 대표 골프화인 벌키와 함께 골프화 상품군 폭을 넓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25일~27일 3일간 성수동에서 진행된 컨벤션에서는 핵심 유통 관계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2025 봄여름 컬렉션을 공개했다. 신규 컬렉션은 이전 대비 레드, 핑크 등 과감한 컬러를 적용했고, 트임과 절개 등 디자인뿐만 아니라 활동성을 지원하는 디테일을 섬세히 반영했다. 상의와 하의는 셋업 이외에도 단품으로도 다각화해 골퍼 취향에 맞춰 독창적인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 벌만 입어도 브랜드 정체성이 직관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모자와 가방, 냉감 등의 액세서리 라인을 강화해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