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휠라코리아와 손 잡고 스포츠패션 시장 공략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16 08:16:58
  • -
  • +
  • 인쇄
전용 상품 개발 및 신제품 선 론칭 등 협력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스포츠패션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지난 1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11번가 이상호 사장과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 11번가 이상호 대표 (사진 = 11번가 제공)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11번가 전용 상품 개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선 론칭 ▲단독 프로모션 강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11번가가 축적한 판매 데이터와 휠라코리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들을 올 하반기부터 선보인다.

티셔츠, 가방, 신발, 아우터, 키즈 상품 등 여름 시즌 상품부터 F/W 시즌 신제품, 신학기 겨냥 이슈 상품 등을 적극 발굴하고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선물하기, 라이브 방송 등 11번가 서비스와 연계한 상품 판매와 고객 혜택 강화에도 집중한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 패키지 상품, 1+1 상품 등을 개발하는 한편, LIVE 11을 통한 정기적인 라이브 방송으로 휠라와 휠라키즈의 시즌별 이슈 상품, 콜라보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해 신규 고객 유입에도 박차를 가한다.

또 11번가의 대표 쇼핑 축제 ‘월간십일절’과 ‘타임딜’, ‘브랜드 위크’ 기획전 등의 단독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오는 20일에는 휠라 기획전으로 신상 여름 티셔츠, 스니커즈, 슬리퍼 등 휠라 인기 상품군을 모아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장르와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색 협업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휠라보레이션’으로 유명한 휠라와의 파트너십으로 스포츠패션 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며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었던 스포츠패션 시장의 회복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휠라코리아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사와의 지속적인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레저 부문 활성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고도화된 멀티모달 언어모델 2종 성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12일 테크블로그를 통해 한국적 맥락 이해에 최적화된 통합 멀티모달 언어모델 ‘Kanana-o’와 멀티모달 임베딩(Embedding) 모델 ‘Kanana-v-embedding’의 개발 과정과 성능을 공개하며, 자체 개발 AI 모델의 기술적 완성도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먼저 ‘Kanana-o’는 텍스트와 음성,

2

침착맨, '훈수받습니다' PC방 예절 훈수러로 출격! 인생 쓴맛 고백까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웹툰 작가 출신 유튜버 침착맨이 멀티플랫폼 콘텐츠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의 예능 '훈수받습니다'에 PC방 편 게스트로 출연, PC방 필수코스 먹거리 주문부터 게임 중 화를 조절하는 ‘감정 조절법’ 3종 세트를 전수하는가 하면 악플에 대한 솔직한 속내까지 털어놓는다. 침착맨은 13일(토) 오전 11시 오오티비

3

'4년 연속 매진' 로이킴, 연말 콘서트서 미발매 신곡 최초 공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이킴이 지난 10월 27일 발표한 신곡 ‘달리 표현할 수 없어요’로 또 한 번의 메가 히트를 기록한 가운데, 올 연말 단독 콘서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로이킴은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핸드볼경기장)에서 ‘2025-26 로이킴 L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