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MSC코리아 어워즈서 3회 연속 '올해의 기업상'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08:18: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원산업(대표이사 민은홍)이 3일 서울시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3회 MSC코리아 어워즈’에서 수산 부문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3회 연속 ‘올해의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로, 어업과 수산물 유통 등 해양수산 부문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한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해 ‘올해의 기업상’을 시상한다.

▲ 동원산업, MSC코리아 어워즈서 3회 연속 '올해의 기업상' 수상

동원산업은 수산물 어획부터 가공,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원산업은 지난 2019년부터 선망선과 연승선을 운영하는 조업 선사로서는 국내 최초로 선망어업과 연승어업 모두 MSC 인증을 받았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과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한다.

동원산업은 지속가능한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MSC코리아와 협업해 한 달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에서 ‘MSC 에코라벨(Eco-Label)’을 부착한 동원 참치횟감을 판매한다. ‘동원 참치회 에코라벨’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어획 및 생산한 제품으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동원산업은 수산업계 지속가능경영을 논의하는 글로벌 회의체인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의 창립 구성원으로서, 지속가능한 바다를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SeaBOS 회원사들은 △IUU(불법·무신고·무규제) 어업 방지 △멸종위기종 보호 △항생제 사용 금지 △해양 플라스틱 절감 등 주요 안건에 대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이행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를 위해 인공지능(AI) 드론 등 첨단 기술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도입한 AI 드론은 먼바다에서 비행하며 어군을 탐지한다. AI 드론은 기존 헬리콥터 대비 연료 사용이 100분의 1 수준으로 탄소 감축에 도움을 주며 안전사고의 위험도 없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바다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수산기업으로서, 지속가능한 수산업을 위해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