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미디어 AI 기술, OTT 사용자 경험 확대한다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6-04 08:20:35
  • -
  • +
  • 인쇄
애니메이션 전문 OTT '라프텔'과 AI 기반 콘텐츠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CEO 유영상)이 애니메이션 전문 OTT 라프텔(대표이사 박종원)과 AI 기반 콘텐츠 제공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라프텔(LAFTEL) 본사에서 3일 오후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과 박종원 라프텔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해 AI 기술 도입과 마케팅 협력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라프텔은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특화 OTT다. 견고한 애니메이션 시장을 타겟으로 애니메이션 팬층의 필수 OTT로 성장했다. 라프텔은 오리지널 콘텐츠와 소통 커뮤니티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서브컬처 놀이터’로 거듭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SKT의 AI 기술과 마케팅 노하우를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전문 OTT에 결합한다. 이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팬층에게 새로운 미디어 AI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먼저, SKT는 AI피라미드 전략의 2층에 해당하는 AIX 기술을 활용한다. ‘에이닷 골프’와 B tv에서 이미 제공 중인 ‘AI 하이라이트’나 ‘AI 추천’, ‘AI 화질개선’ 등을 라프텔에 제공하는 것을 검토한다.

 

라프텔은 SKT의 AI 기술을 적용하는 데 필요한 지식재산권 활용 지원과 마케팅 협력을 위한 애니메이션 OTT 데이터 분석 등에 주력한다.

또한, 양사는 OTT 어그리게이터* 전략 하에 상품제휴도 진행한다. ‘T다이렉트샵’의 ‘T기프트’에 라프텔 기간권을 선택지로 제공하는 등이 그 예다.

SKT는 특정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버티컬 OTT가 성장하는 시장 흐름 속에서 자사 미디어 AI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 유통 영역의 AI 시장을 발굴하고, 라프텔을 비롯한 국내 미디어 스타트업과 협력하며 자강과 협력의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혁 SKT 미디어제휴 담당(CMBO)은 “SKT가 가진 앞선 미디어 AI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국내 OTT사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라프텔과 확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년 세대가 체감하는 미디어 AI 기술과 상품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류 스타’ 안세영,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1위 등극...종목 판도 바뀌었다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스포츠스타 부문 1위에 안세영이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2

'독사과2' 전현무, '여친 한정'(?) 지퍼 올리기 손동작 시연에 스튜디오 초토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사과2’ 전현무가 ‘지퍼 애플짓’에 솔직한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물론, ‘여친 한정’ 지퍼 올리기 손동작까지 시연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는다. 27일(토) 밤 9시 방송되는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 시즌2’(이하 ‘독사과2’) 최종회에서는 ‘독사과 테스트’ 중, 주인공을 향한 애플녀의

3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 "연애 너무 하고 싶은데...안 생겨요" 고민 상담소 오픈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가 연애부터 취업, 육아까지 ‘인생 풀코스’ 상담에 나섰다. 티캐스트 E채널 예능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 제작진은 앞서 진행된 ‘온라인 하숙생 모집’ 이벤트를 통해 접수된 고민 가운데 일부를 선정, 정승제가 직접 답한 진솔한 상담 영상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정승제는 “연애가 너무 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