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폐막···내년 대회는 제주에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7 08:20:19
  • -
  • +
  • 인쇄
54개 직종 700여명 전국 대표 참가해 기량 겨뤄

올해 제38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8일 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15일 폐막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경기장을 전국으로 분산하고, 경기 일정은 늘려 집합 인원을 최소화한 상태서 치러진 대회였다.

총 54개 직종에서 전국 17개 시·도 대표 선수 700여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사진 = 장애인고용공단 제공

 

한편, 2022년 5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선발전도 동시에 열려, 종합우승 7연패를 목표로 하고 있는 대표선수단 32명도 선발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37회 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한 박옥수 씨가 귀금속공예 직종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는 등, 금메달 70명, 은메달 68명, 동메달 5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대회 정규 직종 입상자에겐 메달과 함께 금상 1200만원, 은상 800만원, 동상 4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해당 직종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이 면제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시범 직종과 레저·기초 직종도 성적에 따라 소정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 선수에겐 10만원의 참가 장려금이 지급된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차관은 비대면으로 치러진 폐회식에서 “입상 여부와 상관없이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은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는 데에 장애는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는 것을 모두에게 보여준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에 더욱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9회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린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