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G, 서울의료원⋅아이들과미래재단과 의료 환경 개선 위한 MOU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08:24: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P&G가 서울의료원,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함께 서울의료원의 의료 환경 개선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P&G가 지난 2018년에 출범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케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온 가족의 일상을 책임지는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소아 환자 가족 등 다양한 배경의 가정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더 나은 삶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 한국P&G, 서울의료원⋅아이들과미래재단과 의료 환경 개선 위한 MOU 체결

이를 기념해 지난 14일 서울의료원에서 협약식을 진행했으며, 한국피앤지 예현숙 대외협력본부 상무와 팸퍼스 브랜드 담당 제인 엔구기(Jane Ngugi) 부장, 서울의료원 김석연 의무부원장, 아이들과미래재단 김효승 상임이사를 비롯한 세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협약에 따라 한국P&G는 서울의료원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하는 환아와 가족들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진료 대기 공간과 수유실을 더욱 안락하고 어린이 친화적으로 리모델링해 충분한 휴식과 정서적 안정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영유아 환자를 위해 한국피앤지의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의 제품도 기부할 예정이다.
 

앞서 한국P&G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패밀리케어 캠페인을 통해, 육체적⋅정서적으로 지친 어린이 환자 및 가족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왔다. 대표적으로 서울어린이병원과 서울보라매병원 내 주요 휴게 공간 및 대기실 리모델링 공사를 지원하고 환자를 위한 치료비 및 필수 생활용품을 제공한 바 있다.

한국피앤지 예현숙 대외협력본부 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소아 환자와 그 가족들이 치료에 전념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P&G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가족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 대표 공공의료기관인 서울의료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최신 시설을 기반으로 양질의 진료 서비스와 함께, 지역사회 및 의료 취약계층 환자를 위한 공공의료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또한 코로나19 전담병원을 운영하며 누적 입원환자 약 23만여 명을 치료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내 첫 키스는 우리 와이프" 사랑꾼 인증?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아찔한 첫키스의 추억을 소환한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스페셜 게스트로 나선 221cm의 ‘걸리버’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 빈탄섬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는 물론 푸짐한 현지

2

‘돌싱글즈7’ 은지원 "난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강한 여성에 끌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에겐남’ 아니고 ‘애견남’!” MBN ‘돌싱글즈7’의 MC 은지원이 ‘에겐남’을 뛰어넘는 신조어 ‘애견남’을 창시(?)해 이혜영-유세윤-이지혜-이다은을 폭소케 한다. 은지원은 21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10회에서 호주에서 맺어진 ‘최종 커플’인 성우-지우, 동건-명은의 서울 데이트를 지켜보던

3

드림에이지, 알케론 ‘도쿄게임쇼 2025’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본파이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차세대 팀 기반 PvP 게임 ‘알케론’이 ‘도쿄게임쇼 2025’ 크리에이터 라운지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도쿄게임쇼는 아시아 최대 게임 전시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138개 업체가 참여한다.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