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기능성에 스타일, 친환경 입힌 전략상품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08:30: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024봄/여름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한 전략상품을 연이어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봄 시즌 대표 상품인 웨더코트는 더욱 가벼워진 무게감으로 편안함 착용감을 제공한다. 웨더코트는 변덕스러운 봄철 날씨에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아우터로,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여 코오롱스포츠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은 대표 상품이다. 

 

▲ 코오롱스포츠, 기능성에 스타일, 친환경 입힌 전략상품 출시 


웨더코트 출시 이후 여성 고객 비중이 2017년 대비 2023년에 320% 신장(S/S 시즌 기준)하는 등, 코오롱스포츠의 여성 고객 유입에 기여한 상품이기도 하다. 이번 시즌 웨더코트는 엉덩이를 가리는 길이의 웨더코트와 허리선 길이의 웨더자켓으로 출시된다. 전체적으로 여유 있는 오버사이즈 실루엣에 투습·방수 기능이 탁월한 퍼텍스 쉴드 3L(레이어) 방수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며, 더 완벽한 방수기능을 위해 모든 봉제선을 심실링(seam sealing) 기법으로 제작했다.

아웃도어 슈즈에 대한 포트폴리오도 완성형을 향해 가고 있다.

기능성 아웃도어 스니커즈로 그 영역을 확고히 다지고 있는 ‘무브’는 일상과 자연을 넘나들 수 있는 범용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코오롱스포츠만의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공법으로 제작된 ‘무브 인비저블’은 훨씬 가볍고 부드러워진 착화감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무브 어스’는 지난 23SS시즌에 비건 가죽인 애플스킨을 사용해 화제가 되었는데, 이번 시즌에는 제주에서 농업 부산물로 버려지던 선인장 잎을 가죽의 형태로 재활용하여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 등산화 라인인 ‘마운틴X’라인도 보강되었다. 중장거리용 트레킹화인 ‘576’을 이번 시즌 신규 출시하게 된 것. 우리나라의 12대 주요 종주코스 총거리의 합인 576km의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사계절 내내 중장거리 트레킹에 특화된 기능을 보여준다.

 

독일 프리미엄 가죽인 테라케어 누벅을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주고 그에 비해 무게는 한결 가볍다. 등산화의 측면을 강화해주는 머드 가드(mud guard)에는 이탈리아 로렌찌사의 신소재인 eFoam(이폼)을 적용, 무게를 고무 대비 40% 감량했다. 비브람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새로운 솔 시스템은 다양한 지형에서의 적응력을 높여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번 시즌 트레일 러닝 전문 슈즈와 의류 상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 기획마케팅실 양선미 이사는 "코오롱스포츠의 상품은 소재, 패턴 R&D가 기반이 되고 있다. 이번 S/S시즌의 전략상품들도 코오롱스포츠만의 기술과 디자인을 대표하고 있다."며, "코오롱스포츠의 다양한 상품과 함께 따뜻해진 날씨를 만끽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새로운 봄/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영상 캠페인도 선보인다. ‘자연을 만나다, 세상을 느끼다’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영상은 코오롱스포츠 모델인 배우 김태리가 전면에 나선다. 도심 속 엘리베이터를 매개체로 예상치 못한 환상적인 자연 환경을 보여주며 아웃도어 세상으로 시청자들을 인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