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SK 뉴스쿨 신입생 모집’…무스펙·비전공자도 지원 가능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9 08:42: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SK행복나눔재단이 직업을 배우는 진짜 학교 ‘SK 뉴스쿨’이 올해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4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 비전공자 맞춤형으로 전문 도장 실습 교육 진행 (SK 뉴스쿨 자동차판금도장과). [사진=SK행복나눔재단]

 

SK 뉴스쿨은 스스로 성장을 일구는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자립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인재 양성 사업이다. 각 산업 분야 최정상 전문가들과 탄탄한 기본기 및 실습 위주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지닌 인재를 길러낸다. SK 뉴스쿨 최근 3년(2020~2022년) 평균 취업률은 96%에 달한다.

 

SK 뉴스쿨은 2024년에 카페베이커리과를 신설하고 교육 대상을 확대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입생은 총 80명(5과)이다. 학과별 모집 인원은 조리과 20명, 카페베이커리과 20명, MD과 20명, 정보보안과 10명,  자동차판금도장과 10명이다.

 

SK 뉴스쿨은 20~30대 청년이면서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갖췄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무스펙, 무경력, 비전공자라도 성장 의지가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조리과·카페베이커리과는 1985~2005년생, MD과·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1991~2005년생이 지원 할 수 있다. 경제적 이유(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립준비청년, 다문화(중도입국)청년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는 지원 시 우대된다.

 

SK 뉴스쿨은 교육 과정에서 청년들이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지원으로는 교육비 전액 무료(학비, 교육 기자재, 교재, 실습 물품, 자격증 취득비 제공),  생활·주거 장학금 지원, SK 관계사 및 기업 인턴십 기회 제공, 채용 우대, 진로 상담 및 개인별 취업 지원 등이 있다.

 

조리과는 실무 중심의 한식·양식·일식 조리 실습과 외식 트렌드, 매니지먼트 등을 종합적으로 학습한다. 카페베이커리과는 제과·제빵 통합 과정으로, 마스터 파티시에 3명의 집중 교육이 이뤄진다. 두 과 모두 수료 시 워커힐호텔, SK핀크스 등 특1급 호텔 채용이 우대된다.

 

MD과는 전·현직 MD의 실시간 피드백을 바탕으로 직접 온라인숍 운영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상품 기획 프로젝트를 해봄으로써 상품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다. 

 

정보보안과는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소수정예 맞춤형 교육으로 보안 관제·침해 대응 직무 중심의 정보보안인을 양성한다. 자동차판금도장과는 자동차 차체 판금 용접과 보수 도장을 함께 배우는 과정으로, 전문성을 지닌 자동차 도장 테크니션을 배출하고 있다.

 

SK 뉴스쿨의 교육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11월까지 11개월이다. 조리과·카페베이커리과·MD과는 인턴십 기간이 교육 과정에 포함돼 있다. 정보보안과·자동차판금도장과는 교육 과정 수료 뒤 인턴십이 진행된다.

 

2024년 SK 뉴스쿨 신입생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K 뉴스쿨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수 박사 신간 ‘AI 괴짜 삼국지’, AI 기술 패권 시대 한국의 생존전략 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인공지능(AI)이 안보와 산업, 도시와 교육에 이르기까지 국가 운영의 새로운 OS(운영체제)로 자리잡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 전략을 묻는 책이 출간됐다. 삼성전자에서 30여 년간 글로벌 현장을 누빈 AI 전문가 김영수 박사가 펴낸 신간 ‘AI 괴짜 삼국지 - 팔란티어·안두릴·xAI의 야망과 한국의 선택’은 미국 AI 생태계를 이끄

2

성수 픽베이크, 현대백화점 입점 기념 스페셜 타르트 공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에그타르트 브랜드 픽베이크(PickBake)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입점을 기념해 ‘딸기쇼콜라 에그타르트’를 단독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현대백화점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스페셜 메뉴다. 픽베이크는 성수동 1호점에서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며 SNS에서 700만 뷰 이상 자연

3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