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 보상처리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06 08:55:29
  • -
  • +
  • 인쇄
MOU 맺고 주택·시설 등 사고시 탐지·수리·보상 원스톱 처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1일 DB금융센터에서 한국누수탐지사협회와 누수사고에 대한 고객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누수탐지사협회는 2019년 12월 설립돼 전국 60개 누수 전문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으며 누수탐지 전문지식 배포와 최신 누수탐지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또 기업·지자체와 업무협력을 통해 누수탐지영역 시장 활성화와 누수탐지사 직종의 제도화·전문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일 DB금융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손석기 DB손해보험 본부장(오른쪽)과 이인호 한국누수탐지사협회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주택·시설 누수사고 발생시 검증된 업체가 출동해 고객에게 신속한 누수탐지·누수부위 수리공사 뒤 보상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된다.

앞으로 검증되지 않은 탐지방법이나 무분별한 누수탐지로 인한 고객 불편과 과도한 비용을 부담하는 것을 예방하고 보상처리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보인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꾸준히 증가하는 주택 누수사고 보상처리 서비스를 제고할 것”이며 “가입 고객에게 검증된 업체를 신속하게 안내해 고객의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바이오, 혁신 이중 제형 '듀얼팩'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코스맥스바이오는 섭취 편의성을 대폭 개선한 이중 제형 용기 '듀얼팩(Dual Pack)'을 개발했다고 18일 밝혔다. 듀얼팩은 손에 따로 덜어내어 섭취하던 기존 이중 제형 용기의 불편함을 해결한 용기다. 용기 뚜껑을 열게 되면 정제 부분과 액상 부분이 동시에 열려 따로 덜어 낼 필요

2

에이블리, 추석 맞이 ‘메가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추석 맞이 할인 행사 ‘메가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유명 인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릴레이로 진행하며 쇼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메가세일은 내달 14일까지 진행되며 패션, 뷰티, 라이프, 푸드 등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3

우리銀, 외국인 유학생 위한 원스톱 플랫폼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외국인 유학생들의 생활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우리은행은 30일 외국인 전용 금융 애플리케이션 ‘우리WON글로벌’ 내에 유학생 전용 서비스 ‘유학생 커뮤니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외국인 유학생 규모가 26만 명을 넘어서며 급증하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는 이들의 빠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