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샵, ‘원엑스플레이어 X1 시리즈’ 국내 최초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08:58:4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얼리어답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펀샵(FUNSHOP)’이 올해 상반기 게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비 60% 신장하는 등 게임시장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12일 펀샵에 따르면 게이밍기기 전문기업 원엑스플레이어(OneXPlayer)의 휴대용 PC 게임기 신작 X1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펀샵 게임 상품 포트폴리오 확장의 일환으로, 오는 22일(월)까지 펀샵 자사몰에서 프리오더를 진행한다. 해외 펀딩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제품을 펀샵이 국내 유통업계 단독으로 풀패키지 구성을 선보인다. 게임기 본체와 마그네틱 키보드, 무선 컨트롤러, 무선 커넥터, 파우치 등을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사진=펀샵>

 

높은 경제력을 기반으로 취미 생활에 돈을 아끼지 않는 3040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성인)이 게임 소비 큰 손으로 떠오르면서 유통업계는 이들 수요 잡기에 혈안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국내 게임산업 매출액은 2023년 19조7000억원이라고 밝혔다.

 

펀샵이 게임 카테고리에서도 주목하는 시장은 바로 UMPC(Ultra Mobile Personal Computer), 휴대용 PC 게임기다. 작은 외형을 갖추고 있지만 PC 수준의 하드웨어가 장착돼 고품질 게임을 시간,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PC, 콘솔게임(전용기기를 모니터에 연결해 즐기는 게임)이 주류지만, 북미·유럽 시장은 UMPC 비중이 높아 향후 국내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실제로 펀샵은 지난 2022년 UMPC 시장이 형성되기도 전 자사몰 프리오더를 통해 윈도우 10 OS 기반의 초소형 게임기 ‘아야네오(AYA-NEO)’를 국내 최초 판매하며 단기간에 6억 원의 판매고를 기록한 바 있다.

 

펀샵이 국내 최초 선보이는 원엑스플레이어 X1은 11인치 대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휴대용 PC 게임기다. UMPC 모델 중 세계에서 가장 큰 사이즈다. 탈착식 컨트롤러로 핸드헬드 게임기와 태블릿 형태 두 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이 모델은 윈도우 11 OS 기반 운영체제로 작동된다. 2.5K 고해상도를 자랑해 게임뿐만 아니라 웹서핑이나 사무 목적으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한편, 원엑스플레이어는 이달 12일(금) 신제품 ‘X1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연다.

 

원엑스플레이어 관계자는 “펀샵은 게임·피규어 등 고관여 상품을 한국에서 가장 잘 파는 독보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라며 “원엑스플레이어 신제품을 선보이기에 펀샵이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펀샵 관계자는 “제한된 장소에서만 즐길 수 있던 PC게임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UMPC 시대가 열렸다”며 “게임과 취미 용품에 관심이 많은 펀샵 고객과 UMPC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해 게임 관련 상품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펀샵은 2023년 5월 자사몰 내 론칭한 ‘펀트너’를 통해 게임 및 얼리어답터형 상품 외형 확장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펀트너는 펀샵에 입점한 제품과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콘텐츠 커머스 서비스다. 대표 성공 사례로는 소니코리아가 지난해 10월 출시한 프리미엄 게이밍 무선 이어폰 ‘인존 버즈’를 테크 유튜버 협업을 통해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 중 가장 많이 판매했다.

 

펀샵은 2002년 11월 오픈한 얼리어답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장난감·전자제품·취미용품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판매하는 독보적 컨셉의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펀샵 전체 고객 중 남성 비율은 70% 이상이다. 펀샵은 CJ ENM 커머스부문의 브랜드 사업 자회사 ‘브랜드웍스코리아’가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