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일과 삶, 미래 일자리 전략' 학술대회 열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4 09:03:32
  • -
  • +
  • 인쇄
온라인 중계 방식으로 올해 13회째 학술대회

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이 5일 오후 제13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연다.

이번 대회는 2020년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 신규 도입에 따른 연구와 토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발달장애인의 일과 삶, 미래 일자리 전략’이란 주제로 기획주제 세션을 마련했다.
 

▲사진 = 장애인고용공단 제공

 

사회복지, 고용, 행정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에 나서는 만큼, 미래 장애인 일자리 전략에 대한 활발한 의견 교류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용개발원은 국가승인통계인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활용도를 높이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 및 학술연구 기반 마련을 위해 2009년부터 매년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대회에선 장애인 고용연구 분야 미래 연구자 발굴을 위해 개최한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의 우수논문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문영민과 전남대 교육학과 김도희가 공동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학술대회는 장애인 고용과 관련한 연구와 통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술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생중계도 시청할 수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