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MZ패션트렌드, '긱시크룩' VS '그런지룩'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7 09:04:58
  • -
  • +
  • 인쇄
버커루, 최신 트렌드 반영한 S/S 시즌 머스트 아이템 제안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버커루(BUCKAROO)가 올 봄·여름 주목받고 있는 ‘긱시크’와 ‘그런지룩’ 아이템을 제안한다. 자유롭고 개성 있는 스타일을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한 대표 패션 트렌드다.




긱시크는 괴짜라는 뜻의 ‘긱(geek)’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chic)’가 합쳐진 단어로, 단정한 코디에 레트로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해 독특하고 키치한 매력을 자아내고 있다. Y2K 레트로 열풍을 뒤이어 1990년대 미니멀리즘 유행이 재조명됨에 따라, 기본 디테일을 강조한 긱시크 패션이 2024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버커루는 다채로운 체크 셔츠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긱시크를 반영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빈티지한 색감과 체크 패턴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포인트를 주기 좋으며, 얇고 시원한 소재를 사용하여 한 여름에도 가볍게 걸칠 수 있다. 크롭 기장부터 오버핏까지 다양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해 레이어드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포켓 데님 셔츠는 루즈한 핏감의 포켓 로고 자수 포인트가 특징으로, 스트레이트 데님 바지와 함께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긱시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뿔테안경이나 미니 백을 매치하면 약간의 위트를 더한 스타일링 또한 가능하다.

그런지룩은 먼지나 때 등 더러운 것을 의미하는 ‘그런지(grunge)’에서 비롯한 표현으로, 찢어진 청바지, 구멍 나고 올이 나간 스웨터처럼 편안하고 스트릿한 무드가 특징이다.


데미지 디테일과 버커루의 아이코닉한 워싱이 돋보이는 와이드 데님 팬츠는 그런지룩의 정석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다. 그런지룩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템으로 좋은 제품으로, 찢어진 디스트로이드 구제 공정으로 세련되면서도 펑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빈티지한 아트웍 프린트로 일상 속에서 과하지 않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와 체커보드 패턴 그래픽을 활용한 와이넥 가디건, 루즈한 핏의 롱기장 야상 점퍼 등을 적절히 믹스 매치해도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그런지 룩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