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다음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9:12:2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를 이끌 새 얼굴을 뽑는다.

 

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12월 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2025년 상반기 신입 사원 채용에서 쇼핑몰 사업을 담당할 ‘쇼핑몰사업 통합 직무’ 분야의 모집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10월에 발표한 미래형 쇼핑몰 타임빌라스 중장기 추진 전략에 따라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미래 인재를 확보하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타임빌라스 수원의 성공을 발판 삼아 송도, 수성, 상암, 전주 등에 쇼핑몰을 새롭게 추가하고, 기존점도 리뉴얼해 2030년까지 총 10여개의 미래형 쇼핑몰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채용은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선발하는 ‘포텐셜(Potential) 전형’으로 진행한다. 롯데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후 서류 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L-TAB), 1차 면접, 인턴십, 최종 면접, 입사의 단계를 거친다.

 

인턴십 합격자는 내년 2~3월 중 백화점, 쇼핑몰 등 전국 각 지점에 배치돼 현장 근무를 통한 평가와 최종 면접을 토대로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최종 입사자는 전국의 쇼핑몰 주요 지점에서 현장 관리자로 근무한 후, ‘전략 기획, 개발, MD, 리뉴얼, 운영 지원’ 등 ‘쇼핑몰 사업의 다양한 핵심업무’를 전담한다.

 

이달 13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열어 전형 안내 및 Q&A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채용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롯데백화점의 핵심 사업을 주도할 주역을 선발하는 채용”이라며, “미래형 쇼핑몰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한-베 해외공동학술대회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강소영 교수가 회장으로 있는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가 ‘K컬처와 V컬처 콘텐츠를 통한 문화교류’를 주제로 베트남 호치민 반랑대학교와 학술공동대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한-베 해외공동학슬대회는 문화콘텐츠연구소 시네숲, 넥센월석문화재단이 참여·후원했으며, 양국 학계 전문가와 교수진, 대학원생 등 다양한 연구자

2

롯데, 파트너사 납품대금 8957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

3

아모레퍼시픽, 클리오 꺾고 연속 1위 수성…‘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 1위에 아모레퍼시픽이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