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국무총리 표창받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3 09:20:41
  • -
  • +
  • 인쇄
체계적 자립 지원 공로…시설입소부터 퇴소까지 다양한 교육 지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은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에서 제정한 민관합동 포상인데 2012년부터 인적나눔·생명나눔·희망멘토링·물적나눔 등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개인·단체를 시상하고 있다.
 

▲교보생명이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 ‘꿈도깨비’로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전경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 꿈도깨비는 국내에서 처음 보호아동에 대해 양육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 인성·금융·정서 및 보호아동 자립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인적나눔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꿈도깨비는 교보생명의 보호아동 성장지원사업이다. 임직원과 전문가가 초·중·고교생 보호아동의 금융·기초언어·인성·ICT(정보통신기술)·정서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해 이들의 자립을 실질적으로 돕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게다가 교보생명은 보호종료 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기관과 전문가를 초빙해 이들이 취업 연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토링 교육을 비롯해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체계적이고 전문적 활동이 되도록 지원하는 점이 돋보인다.

이를 통해 지난해 서울 7개 시설 265명의 보호아동에게 자립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올해는 266명이 수혜를 받은 바 있다. 교보생명은 앞으로도 더 많은 보호아동이 꿈도깨비를 통해 올바른 성인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교보생명 꿈도깨비는 보호아동과 보호종료 아동 모두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다양한 지원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보호아동들이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